2025년 9월 27일, 토요일

힐셔, 산업자동화용 소형 멀티-프로토콜 PC 카드 신규 출시

CIFX M.2 & mPCIe 하프 사이즈 멀티-프로토콜

CIFX M.2 & mPCIe 하프 사이즈 멀티-프로토콜

산업용 통신 솔루션 선두업체인 힐셔 (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M.2 2230과 mPCIe(PCI Express Minicard) 하프사이즈 포맷으로 시중에서 가장 작은 소형 멀티프로토콜 PC 카드를 자동화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산업자동화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산업 네트워크 프로토콜인 EtherCAT, EtherNet/IP, Profibus, Profinet 등의 멀티-프로토콜을 지원하는 PC 카드이다. 각각 22x30mm, 30×26.8mm 규격의 카드 제품 2종으로 출시됐으며, 모두 콤팩트한 소형 시스템에 최적화됐다.

히트씽크 없이 최대 70°C의 온도 범위를 지원, 이들 카드 제품은 비전 시스템, 모바일 기기 또는 임베디드 PC 등 폭넓은 온도 환경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netX 기술을 채택한 덕분에 모든 실시간 이더넷(Real-Time Ethernet) 및 필드버스(fieldbus) 프로토콜 처리에 필요한 하드웨어는 단 하나로 충분하다. 두 가지 카드 모두 cifX PC 카드 제품군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이 업체 담당자는 “공통의 Hilscher Platform 전략 덕분에 모든 PC Card는 동일한 어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모든 카드 포맷 및 네트워크에 대해 동일한 드라이버 및 툴을 사용한다.”고 밝히고, 모든 공통 PC 카드 포맷과 마스터 및 슬레이브 등 주요 산업 프로토콜을 모두 지원하도록 다양한 장치 드라이버를 8종 이상 갖추고 있어, cifX는 언제나 고객의 어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힐셔는 코엑스에서 지난 3월말 개최된 오토메이션월드 전시회(Automation World 2019, 3/27~3/29)와 독일에서 4월초에 열린 2019 하노버 산업전시회(Hannover Messe 2019, 4/1~4/5)를 통해 새로운 신제품을 선보였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슈나이더 일렉트릭, 차세대 Pro-face HMI ‘GP6000’ 시리즈로 산업 자동화 혁신 가속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산업 현장의 생산성과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세대 HMI ‘Pro-face GP6000’ 시리즈를 내놨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기능안전 강화한 8채널 자동차 드라이버 ‘L9026’ 출시

ST가 6개의 구성 가능한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출력과 2개의 하이사이드 출력을 갖춘 L9026 8채널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e-Book] 스마트 제조 및 미래 기술.. 스마트 제조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들

마우저가 TE 커넥티비티와 함께 자동화, 연결성, 지능형 시스템에 이르는 산업 자동화 분야의 첨단 기술을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을 발간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_SHOW 2025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