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인공지능 스타트업 쿨잼컴퍼니, 스프링캠프 투자유치

    글로벌 음악 인공지능 분야 성공 잠재력 인정받아

    허밍 기반 작곡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험온(HumOn)을 개발한 쿨잼컴퍼니(대표 최병익)가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쿨잼컴퍼니의 투자유치가 9월 28일 이뤄졌다고 2일 밝혔다.

    쿨잼컴퍼니는 음악과 인공지능(AI)의 융합을 도모하는 국내 대표 음악 스타트업이다. 쿨잼컴퍼니가 개발한 험온은 음악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허밍으로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앱으로 유명하다. 현재 35만명의 누적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유치를 받은 쿨잼컴퍼니 팀원들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유치를 받은 쿨잼컴퍼니 팀원들

    쿨잼컴퍼니는 5월 한국팀 최초로 미국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카이덱(SkyDeck)’의 2018년 가을 코호트(Cohort)팀으로 선발돼 눈길을 끌었다. 스카이덱은 미국 UC 버클리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탑 액셀러레이터 중 하나다.

    쿨잼컴퍼니 팀의 일부는 현지에서 유튜버 등의 영상 제작자들을 위한 동영상 배경음악 음원서비스 ‘사운즈업(SoundsUp)’을 개발 중에 있다. 사운즈업에는 험온에도 적용 중인 인공지능 기술과 쿨잼컴퍼니와 협업 예정인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프리미엄 음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용자가 자신의 영상에 필요한 음악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찾아 저렴한 가격에 쓸 수 있게 하는 것이 서비스의 목적이다. 영상 음악을 찾는 이들의 골칫덩어리였던 저작권 문제 역시 해결 가능하다. 현재 개발 중인 사운즈업의 베타 버전은 11월 데모데이에서 첫 공개될 예정이다.

    쿨잼컴퍼니 최병익 대표는 “스프링캠프가 음악 인공지능이 만들어 갈 비전에 깊은 공감을 표현하며 플립 과정에서 도움과 지지를 아끼지 않은 덕에 미국에 소프트랜딩 할 수 있었다”며 “한국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미국 진출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보겠다”고 말했다.

    스프링캠프 남홍규 부대표는 ”쿨잼컴퍼니는 뛰어난 인력, 신뢰, 기술력을 갖춘 팀으로서 글로벌 음악 인공지능 분야를 선도하며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기고] RISC-V가 어떻게 에지 ML을 가속화하는가?

    RISC-V의 모듈러 ISA는 컴팩트하면서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서 구현을 개발할 때 아주 유용하다

    버티브, 한국 사업 총괄에 김성엽씨 선임.. “AI로 진화하는 데이터센터 지원할 것”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한국 사업을 총괄할 버티브 코리아 수장으로 김성엽 신임 사장을 선임했다

    SIMTOS 2024, 인공지능 품은 디지털 제조 기술 선보인다

    인공지능을 품은 스마트 제조 기술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SIMTOS 2024)이 4월 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FASTECH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