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spot_img

어드밴텍, B+B 스마트웍스의 IIoT 라우터 국내 출시

어드밴텍, 산업용 4G LTE 라우터 SmartFlex SR308, SR309 시리즈 출시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전문기업인 어드밴텍은(정준교 지사장)은 전통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IoT 수준으로 변환 시켜 줄 산업용 셀룰러 라우터인 ’SmartFlex SR308 및 SR309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산업용 4G LTE 라우터 SmartFlex SR308, SR309 시리즈 (이미지. 어드밴텍)

SmartFlex 라우터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디바이스 및 LAN에 안전한 인터넷 연결을 제공, 유선 기반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장애를 자동으로 조치할 수 있고, 동시에 케이블 연결이 실용적이지 않은 원격 장치 관리, 자산 관리 등에 대한 무선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기대된다.

최대 50Mbps의 업로드 속도와 최대 150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갖춘 SmartFlex는 충분한 대역폭을 제공하며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어플리케이션은 물론 비디오 스트리밍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산업용 셀룰러 라우터이다.

정준교 어드밴텍 한국지사장은 “어드밴텍 글로벌은 다가올 IoT 시대에 더 선진화된 지능형 네트워킹 부분을 접목하기 위하여 2016년에 미국의 통신 전문 기업인 B+B 스마트웍스를 인수한 바 있다”고 밝히고, “이번에 출시하는 이 제품은 미국 B+B사가 개발 생산하고 한국에 런칭하는 첫번째 제품이다.”고 말했다.

한편 어드밴텍은 2018년 3월 30일 코엑스에서 ’어드밴텍 솔루션 포럼(ASF)’을 개최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조용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혁명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발전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AI,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네트워크 최신 기술들과 최신의 산업 솔루션들을 당장 탄소중립(Net-Zero)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때입니다.
  • K-BATTERY Show
  • embedded world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산업현장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선보여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산업 현장의 자동화와 지능화를 위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한다

ST, “산업용 임베디드 기반 기능 안전 인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MCU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대 전략을 발표하고, 기능 안전 인증 지원과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