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2일, 금요일

고장 보호 기능과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완전 통합 IO-LINK PHY

SN65HVD101 및 SN65HVD102는 경쟁 제품 대비 높은 출력 전류와 보다 높은 동작 온도 특성을 제공하여 혹독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압력, 레벨, 온도 또는 플로우 IO-LINK 센서 및 IO-LINK 액츄에이터 드라이브, 밸브 등의 P2P(point-to-point)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사용이 가능하다.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디스크리트 구현을 뛰어넘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완전 통합 IO-LINK PHY(physical) 레이어 디바이스의 신제품군을 출시했다.

SN65HVD101 및 SN65HVD102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완전 통합 솔루션: IO-LINK PHY 디바이스는 로컬 회로에 최대 20mA까지 공급할 수 있는 전압 레귤레이터를 통합하고 있어 디스크리트 구현 대비 최대 50%까지 보드 공간을 절감할 수 있으며, 기존 3.3V 또는 5V 컨트롤러도 사용이 가능하다.

△ 혼선 고장 방지 기능 지원: SN65HVD101 및 SN65HVD102는 최대 40V, 정상 상태 보호 기능을 통합하고 있어 설치 불량 또는 케이블 단선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한다. 필드 전압의 전력 서지(power surge)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는 최대 50V 과도상태 보호(Transient Protection)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보호 디바이스가 필요하지 않다.

△ 최고 동작 온도 특성: 이들 제품은 IO-LINK PHY 디바이스에서 유일하게 -40C~105C까지의 동작 온도 범위를 지원해 혹독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 최대 출력 전류 범위: 경쟁 제품은 최대 300mA 이하의 출력 전류를 지원하는 데 반해, 이들 IC는 최대 480mA까지 구동하여 다양한 센서 및 소형 액츄에이터의 상호 연동성을 제공한다. 또한 출력 전류를 1개의 저항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전력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전 동작을 위한 자동 제한 기능을 제공한다.

P2P 통신 및 저전력 동작이 우수
IO-LINK를 이용하는 솔루션은 표준 슬레이브 디바이스 구성의 MCU를 필요로한다. TI의 초저전력 MSP430TM MCU는 P2P(point-to-point) 통신 및 저전력 동작에 완벽한 성능을 제공한다.

MSP430 MCU 는 최대 512KB 플래시 메모리와 통합 ADC(analog-to-digital)를 내장하고 있어 다양한 종류의 센서로부터 빠르게 프로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O-Link(www.io-link.com)는 센서 및 액추에이터를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간편하게 통합하기 위해 표준화된 포인트 투 포인트(point-to-point) 통신 시스템이다. 이것은 최종 사용자에게 케이블 연결에 대한 편의성 향상과 비용 절감, 원격 진단 및 설정 등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

TI 코리아 www.ti.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8월호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웨이브일렉트로닉스, 발행주식 4%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

웨이브일렉트로닉스가 이번에 소각하는 자사주는 발행주식 총수의 4% 규모다. 주주가치 제고를 이유로 내세웠다.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 성료, “AI, 6G·디지털·자동차 혁신을 주도하다”

키사이트가 AI 시대의 혁신 가속화' 주제로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를 서울에서 개최했다

하반기 최대 이차전지 전문 전시회 ‘K-BATTERY SHOW 2025’, 9월 10일 개최

오는 9월 10일부터 3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K-BATTERY SHOW 2025’는 200개 사가 참여해 소재·부품·장비부터 ESS, 재활용까지 이차전지 산업 전반을 다루며, 신설된 특별관과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예정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Ecat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