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4일, 월요일

ADI, 24비트 컨버터 코어를 내장한 고집적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잡음 성능 실현

신호 처리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 NASDAQ: ADI)에서 통합 24비트 Σ-Δ 컨버터 코어를 탑재한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AD7124-4와 AD7124-8 AFE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저잡음 신호 체인 통합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른 경쟁 제품보다 전력 소비를 40퍼센트 절감하면서도, 업계의 모든 표준 신호원과 센서 입력에 직접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동급 최강의 전력 성능 덕분에 저전력의 휴대 장치를 포함한 여러 산업 및 계측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집적 수준을 높인 AD7124-4(차동 입력 4개, 의사 차동 입력 7개)와 AD7124-8 AFE (차동 입력 8개, 의사 차동 입력 15개)를 사용하면 저항 온도 감지기, 열전대(thermocouple), 전압/전류 입력 및 전류 브리지 같은 여러 유형의 센서 입력을 쉽게 지원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 가능하다. 따라서 설계 아키텍처를 단순화하고 설계 주기를 단축시킬 수 있다.

AD7124-4

 

이 제품은 단일 칩에 24비트 Σ-Δ A/D컨버터, 프로그래머블 이득 증폭기(programmable gain amplifier, PGA), 정밀 레퍼런스, 레퍼런스 버퍼, 전류원, 온도 센서 및 진동원을 모두 갖춘 완전 통합된 신호 체인을 내장하고 있다. 신제품의 통합 진단 기능을 사용하면 SIL 호환성을 지원할 수 있으며 개별 진단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PCB 면적을 절감할 수 있다. 경쟁 제품과 비교해 최고 수준의 시스템 채널 밀도를 자랑하는 신형 AFE를 사용하면 설계자는 PCB 풋프린트를 줄이거나 면적은 그대로 두고 남는 면적에 모니터링 및 연결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또한, 3가지 전력 모드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어서 시스템 설계자가 쓰루풋 레이트(throughput rate)와 요구되는 잡음 성능 사이에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저출력 모드(255µA)일 때 컨버터는 낮은 샘플링 주파수에서 21.7비트를 잡음 없이 공급한다. 사용자가 전력 모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래머블 논리 컨트롤러, 프로세스 컨트롤러, 전송 시스템과 기타 산업 및 계측 장치를 설계할 때 설계자는 경우에 따라 전력/성능 요건을 정밀하게 조정해서 단일 플랫폼 안에 집약해 넣을 수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기고]LTspice 시뮬레이션에서 GaN FET 모델 사용하기

LTspice에서 GaN FET 모델을 쉽게 임포트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방법과, 이를 활용한 전력 설계 최적화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정보] 최신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동향 및 과제.. 마우저-ADI

마우저와 ADI가 산업·자동화·의료·EV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모터 제어 동향과 솔루션을 담은 전문가 전자책을 발간했다.

[기고] μModule 레귤레이터의 출력 커패시턴스를 최대 50% 줄이는 정밀 AVP 제어 기술

이 기고글은 μModule® 레귤레이터에 적용된 정확한 직렬 방식의 능동 전압 포지셔닝(active voltage positioning, AVP) 구현 방법을 소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