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동영상] DRC 재난극복로봇대회에서 넘어지고 실려나가는 리얼 현장

지난 6일과 7일 이틀동안 미국 캘리포니아 포모나 전시장에서 열린 DRC 재난극복로봇대회에서 국내 카이스트팀이 우승의 소식을 전해왔다. [세부기사 보기. http://wp.me/p6gACd-2Mt]
DARPA의 DRC(DARPA Robotics Challenge: 세계 재난극복 로봇대회)에서 ‘DRC 휴보’로 출전한 우리나라의 ‘팀 카이스트’가 우승으로 200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2위는 플로리다대 인간기계연구소(IHMC)의 ‘러닝 맨’이 차지해 100만 달러를, 3위는 미국 카네기멜론대의 ‘타르탄 레스큐’로 50만 달러를 받았다.
카이스트팀의 DRC 휴보는 로봇의 무릅에 바퀴를 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로봇의 안정성과 신속성을 모두 확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른 로봇들이 높이를 낮추기 위해 무릅을 굽히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휴보는 무릅 굽히고 펴는 동작없이 곧바로 다음 임무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했다. [세부기사 보기 동영상 참조. http://wp.me/p6gACd-2Mt]
8개의 주어진 전체 임무를 모두 완수한 팀은 위 3개팀에 불과했다.
DRC 재난로봇 대회에서는 실패도 중요한 정보이며, 소중한 경험으로 인식한 듯 실패의 현장을 담은 동영상을 공유했다. 넘어지고, 목이 부러지고, 들것에 실려나가는 로봇들의 현장을 볼 수 있다. 향후 이러한 경험이 완벽한 재난극복로봇 기술을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믿는다.
A Celebration of Risk (a.k.a., Robots Take a Spill)

오윤경 기자 news2@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마우저, 르네사스 최신 AI 반도체 즉시 공급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설계 엔지니어와 구매 담당자를 위해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의 AI 지원 MCU, 3-레벨 벅 컨트롤러, GaN FET, 저전력 MCU 등 최신 반도체 제품 공급을 시작했다

센서 기술의 모든 것, ‘지도’ 나왔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헬스케어, 농업, 로봇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최신 센서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담은 온라인 리소스 허브를 엔지니어들을 위해 공개했다

에이딘로보틱스, 휴머노이드 로봇에 ‘사람의 감각’을 부여하다

에이딘로보틱스가 휴머노이드 로봇의 손과 발에 장착되어 사람과 같은 촉각과 균형 감각을 부여하는 센서 신제품을 공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_SHOW 2025
오토모션
fastechEcat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