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본질 안전 필드버스를 지원하는 원격 I/O 시스템

R. STAHL은 첨단 방폭형 원격 I/O 시스템인 IS1을 새롭게 혁신한 IS1+를 출시했다. IS1+는 본질 안전 필드버스와 같은 미래의 제조설비 및 플랜트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최근 IS1은 고속 이더넷 연결, PROFIBUS 리던던시, DTM 지원, 광학 링 통합, 마그네틱 밸브를 통합한 모듈 등을 비롯해 여러 새로운 혁신적인 기능들을 통해 위험구역에서 기술적 리더쉽을 유지해 왔다. IS1+는 시장에 도입되면서 이미 이러한 기능들을 능가하고 있으며, 기존의 설비 및 기계장치에 대한 이전 투자를 보호하기 위한 최우선 고려대상이 되고 있다.

 

새로운 I/O 모듈은 이전 세대 제품과 완벽한 하향 호환이 가능하며, 사용자들이 어떠한 프로젝트 플래닝 및 배선을 변경할 필요없이 기존 장치를 교체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혼합 모듈은 신호밀도가 낮은 경우라도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모듈 타입의 수를 50%까지 줄일 수 있어 예비 부품 확보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IS1+ 모듈에는 HART를 갖춘 8채널 아날로그 I/O 모듈과 16채널 디지털 I/O 모듈, 저항식 온도계 및 열전대를 위한 8채널 온도 모듈 등이 있다.

신호는 각 채널에 대해 개별적으로 매개 변수화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R. STAHL은 가장 본질적으로 안전한 마그네틱 밸브에 적합한 향상된 출력 파워를 갖춘 디지털 출력 모듈 또한 공급한다. 존 0나 1의 본질적으로 안전한 필드 장치와 연결하기 위해 존 2에 설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IS1+ 시리즈는 동일한 기능군을 갖춘 비용에 최적화된 존 2 I/O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본질 안전 필드버스를 지원하는 원격 I/O 시스템
R. STAHL의 새로운 원격 I/O 시스템인 IS1+는 여러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IS1+ I/O 레벨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저전력 기술을 통해 -40° C~+75° C의 확장된 온도범위와 수명이 15년까지 대폭 연장된 모듈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진단 옵션도 상당히 확대되었으며, 모든 존 1 모듈은 채널 당 하나 혹은 2개의 LED를 장착하고 있다. 아날로그 모듈 신호 라인은 적색 LED를 통해 오류를 표시하고, 디지털 모듈은 추가로 황색 LED를 통해 스위칭 상태를 디스플레이한다.

이는 현장에서 직접 오류의 위치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모든 모듈은 NAMUR NE 107에 따른 부가적인 자가진단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 고장이 발생하기 전에 ‘유지관리 요구’ 경보를 적기에 내보낼 수 있다.

이외에도 모듈에 있는 청색 LED를 이용해 유지관리 요구 신호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필드버스와 마찬가지로 ‘양호함’ 혹은 ‘나쁨’으로 품질 값을 특징짓는 프로세스 신호를 위한 상태 비트는 또 다른 새로운 기능이다. IS1에 의해 이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새로운 세대의 IS1+는 다방면에 적용이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이다.

본질 안전 필드버스를 통해 일관되게 본질 안전 구조를 갖추고 있어 위험한 구역(열 작업/핫 스왑)에서 셧다운없이 설치된 시스템을 손쉽게 변경 및 확장할 수 있다. R. STAHL은 시스템 비즈니스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험과 모든 자동화 시스템 및 해당 버스 프로토콜은 물론 국제적인 방폭 및 선박 건조 표준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포괄적인 전문성에 기반하여 R. STAHL은 전세계 어느 곳이든 설치할 수 있는 적절한 IS1+ 원격 I/O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완벽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IO-Link Wireless
은주 박
은주 박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뉴스 에디터입니다. 보도자료는 여기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RS-485 신호 전송 기능 제공

ST가 40Mbit/s의 속도, PROFIBUS 호환 출력, 순간부하 및 핫스왑 보호 기능을 갖춘 RS-485 트랜시버인 ST4E1240을 출시했다

[리뷰] 시매틱 CloudConnect 7,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게이트웨이

IIoT 게이트웨이 SIMATIC CloudConnect 7은 지멘스 S7 기반 디바이스에서 쉽고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읽고 표준화된 MQTT 프로토콜을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한다

Bosch Rexroth at SPS 2022: More openness and freedom in automation

“More openness and freedom in automation” – the motto for the new developments in the world of ctrlX AUTOMATION. From November 8 to 10, Bosch Rexroth will present these new developments at the SPS (Smart Production Solutions) trade fair (Hall 7, Booth 450) at the Nuremberg exhibition center.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