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산업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위해 노후 설비 교체 지원 확대

    “에너지 저소비 고효율 구조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국가 에너지 소비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산업 부문의 효율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에너지 비용상승에 따른 부담이 큰 중소・중견 산업현장의 근본적인 효율화 노력을 더욱 확산해야 한다.”

    – 이호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실장
    성원지티씨
    현장에 설치된 에너지 고효율 공기 압축기

    이와함께 정부는 중소・중견기업의 효율 개선을 뒷받침하기 위해 매년 200개의 효율 혁신 선도기업을 발굴하여 에너지 진단, 효율 개선 설비투자 및 에너지 관리 시스템 보급을 통합(패키지)으로 지원하는 한편, 산업현장의 에너지 절약시설 투자에 대한 융자・세제 지원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업부에서 지원 중인 에너지효율 시장 조성사업을 통해 낡고 오래된 공기압축기를 인버터 제어형 고효율 공기압축기로 교체한 경기도 반월시화공단의 한 업체는 가동시간 대비 전력 사용량이 평균 38% 감소하는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 업체에는 지난해 1억 2300만원(총 사업비의 60%)이 지원됐다.

    ASI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정보] ‘AI를 활용한 에너지 수요 관리 방법’을 말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AI 전문가의 경험과 통찰력, 성공사례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자사 팟캐스트 ‘AI 앳 스케일(AI at Scale)’을 시작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고그린(Go Green) 2023’ 국내 수상자 발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미래를 위한 대담하고 지속 가능하며 스마트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공모전 ‘고그린(Go Green) 2023’의 국내 결선 수상자를 발표했다.

    국내 비즈니스 리더, “지속가능성은 향후 4년 내로 수행할 단기 목표”다

    국내 비즈니스 리더의 94%는 회사가 지속가능성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 중 64%가 지속가능성은 향후 4년 내로 수행할 단기 목표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