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모바일 로봇 구동하는 센서와 시스템 조명… 피지컬 AI 기반의 지능형 시스템 혁신 논의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온세미(onsemi)와 협력하여 로봇 기술의 확장성과 성능 혁신을 다룬 새로운 전자책을 발간했다. ‘미래를 위한 엔지니어링: 최신 모바일 로봇을 구동하는 센서와 시스템’이라는 제목의 이번 전자책은 고정형 장비에서 지능형 모바일 시스템으로 진화하는 로봇 기술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효율적인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문가들의 통찰을 담고 있다.
정밀 감지와 고속 통신: 모바일 로봇의 자율성을 완성하는 핵심 반도체
이번 전자책에서는 자율이동로봇(AMR)이 물리적 환경을 정확히 탐색하고 장애물을 피할 수 있게 돕는 온세미의 주요 반도체 솔루션들이 상세히 소개되었다.
로봇의 ‘눈’ 역할을 하는 AR0235 디지털 이미지 센서는 글로벌 셔터 설계를 통해 움직이는 장면을 왜곡 없이 초당 120프레임으로 캡처한다. 이는 고속으로 이동하는 로봇의 머신 비전과 3D 스캐닝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NCV75215 초음파 센서는 0.25m에서 최대 4.5m 거리의 장애물을 정밀하게 감지하여 로봇의 자율 주행과 안전한 주차를 돕는다.
시스템 간의 데이터 소통을 담당하는 기술도 혁신적이다. NCN26000 이더넷 송수신기는 기존의 복잡한 배선을 간소화하면서도 높은 데이터 처리량을 보장하며, 뛰어난 노이즈 내성을 통해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 환경을 구축한다. 아울러 NCS32100 유도식 위치 센서는 먼지나 오일 등 오염 물질이 많은 험한 산업 현장에서도 온도 변화에 민감하지 않게 정밀한 각도를 감지하는 절대식 인코더 기능을 수행한다.
마우저와 온세미의 새로운 전자책은 https://resources.mouser.com/manufacturer-ebooks/onsemi-engineering-the-future-sensors-and-systems-powering-modern-mobile-robots-mg/에서 볼 수 있다

















![[기자칼럼] 클라우드를 넘어 현장으로… 엣지·피지컬·온디바이스 AI, ‘산업 지능화’의 3대 축으로 부상 [기자칼럼] 클라우드를 넘어 현장으로… 엣지·피지컬·온디바이스 AI, ‘산업 지능화’의 3대 축으로 부상](https://icnweb.kr/wp-content/uploads/2026/01/perplexity-image-Edge-AI-web.png)






![[그래프] 국회의원 선거 결과 정당별 의석수 (19대-22대) 대한민국 국회의원 선거 결과(정당별 의석 수)](https://icnweb.kr/wp-content/uploads/2025/04/main-image-vote-flo-web-2-324x160.jpg)

![[#ces] 아우모비오, 콕핏을 디지털 캔버스로 바꾸는 ‘표면 프로젝션’ 공개 [#ces] 아우모비오, 콕핏을 디지털 캔버스로 바꾸는 ‘표면 프로젝션’ 공개](https://icnweb.kr/wp-content/uploads/2026/01/aumovio-pp-surfaceprojection-cockpit-1024web.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