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W 고출력과 하이파이(Hi-Fi) 음질에 편의성을 더하다… 성수동 팝업 스토어 오픈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WiiM(윔)이 자사의 첫 번째 스마트 스피커인 ‘WiiM Sound(윔 사운드)’를 공개하며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 오디오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바이브링크 코리아는 12월 10일, 고해상도 음원 재생과 최신 연결성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스피커 ‘WiiM Sound’를 국내에 출시했다.
작지만 강력한 100W 출력과 하이파이 사운드
이번에 출시된 WiiM Sound는 소비자가 집에서 손쉽게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장 큰 특징은 크기를 뛰어넘는 강력한 성능이다. 4인치 우퍼와 듀얼 트위터 구성을 통해 최대 100W의 출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넓고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했다.
또한, ‘24-bit/192kHz’의 고해상도(Hi-Res) 음원 재생을 지원하여 아티스트가 의도한 원음의 디테일을 충실하게 표현한다. 이는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를 넘어선 하이파이(Hi-Fi)급 오디오 품질을 지향함을 보여준다.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소리 구현
스마트 스피커답게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첨단 기술도 탑재됐다. ‘AI 룸핏(AI RoomFit™)’ 기능은 스피커가 놓인 공간의 특성을 스스로 분석하고 음향을 자동으로 보정해 주는 기술이다. 덕분에 사용자는 복잡한 튜닝 과정 없이도 간편한 설치만으로 해당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기기 상단에는 1.8인치 원형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스마트폰 앱을 켜지 않고도 직관적으로 음원을 선택하거나 이퀄라이저(EQ) 설정, 프리셋 실행 등이 가능하다. 연결성 측면에서도 Wi-Fi 6E, 블루투스 5.3, 유선 이더넷, 3.5mm AUX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여 호환성을 높였다.
멀티룸 오디오 시스템 확장성
WiiM Sound는 단독 사용뿐만 아니라 여러 대를 연결하는 멀티룸 구성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두 대를 연결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기거나, 다른 WiiM 기기들과 연동하여 집안 전체를 음악으로 채우는 것이 가능하다. 돌비 5.1(Dolby 5.1) 등 홈시어터 서라운드 시스템의 일부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바이브링크 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월 10일부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청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품은 쿠팡 로켓배송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심층 리포트] 전력 반도체의 혁명, SiC가 유럽 전기차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이유](https://i0.wp.com/icnweb.kr/wp-content/uploads/2025/12/Gemini_Generated_SiC-power-1024web.png?resize=324%2C160&ssl=1)
















![[그래프] 국회의원 선거 결과 정당별 의석수 (19대-22대) 대한민국 국회의원 선거 결과(정당별 의석 수)](https://i0.wp.com/icnweb.kr/wp-content/uploads/2025/04/main-image-vote-flo-web-2.jpg?resize=324%2C160&ssl=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