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LXI 마이크로웨이브 스위칭 솔루션 대거 공개
고밀도·고유연성으로 최신 산업 요구 대응

자 시험 및 검증을 위한 모듈형 신호 스위칭 및 시뮬레이션 제품 공급사 피커링 인터페이스(Pickering Interfaces)가 표준 상용 기성품(COTS) LXI 마이크로웨이브 스위칭 솔루션 제품군을 대폭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5가지의 새로운 RFIU(RF Interface Unit) 제품군은 네덜란드에서 개최되는 European Microwave Week (EuMW)에서 처음 선보이며, RF 테스트 응용 분야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핵심 구성을 제공한다.
스티븐 에드워즈(Steven Edwards) 피커링 인터페이스 제품 관리 총책임자는 “새로운 LXI 마이크로웨이브 스위칭 제품군은 기존의 유연한 턴키 맞춤형 제품군에서 제공하던 RFIU 기능을 표준 COTS 제품군으로 통합한 것”이라며 “확장된 제품군은 유연성, 밀도 및 기능이 극대화되어 다양한 최신 산업 분야의 테스트 요구를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맞춤형에서 표준 COTS 제품으로 전환
기존에 고객 지정 구성(60-890) 및 턴키 맞춤형 제품(60-891)으로 제공되던 솔루션들이 이제 두 가지 형태의 새로운 카탈로그 제품으로 출시된다. 하나는 동일 타입의 릴레이 여러 개가 전면 패널에 장착된 표준 LXI 제품군이며, 다른 하나는 내부적으로 구성된 멀티플렉서 및 매트릭스 솔루션의 특정 구성이다. 이를 표준 COTS 카탈로그 품목으로 등록함으로써 고객의 선택 및 주문 절차를 단순화하고 리드 타임을 단축할 수 있다.
에드워즈 총책임자는 “DUT(테스트 대상 장치)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입출력 수도 함께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며 “새로운 LXI 제품군은 채널 밀도를 높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고 섀시 높이를 낮춰, 대규모 스위칭 응용 분야에서 필요한 스위치 유닛 수를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채널 밀도 높여 테스트 시스템 소형화
이번에 추가된 5가지 신규 제품군은 기존 표준 제품(SP4T, SP6T)에 더해 SP8T/SP10T/SP12T, SPDT, 트랜스퍼 스위치 구성을 제공하며, 페일세이프 및 래칭 릴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또한 내부에서 완전 통합된 고채널 멀티플렉서(최대 SP48T)와 매트릭스(최대 12×12) 솔루션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통합형 멀티플렉서와 매트릭스 솔루션은 RF 케이블을 손상이나 간섭으로부터 보호하고, 제조 배치 간 일관된 성능을 보장한다. 모든 모델은 내장된 스캔 리스트와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트리거 기능이 있어 사전 정의된 테스트 시퀀스를 실행하며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릴레이 동작 횟수를 카운트하는 기능으로 각 릴레이의 접점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예측 유지보수에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6GHz부터 최대 67GHz까지의 대역폭을 지원하며, 특정 모델은 110GHz 스위칭까지 가능하다. 이러한 넓은 대역폭을 바탕으로 반도체, 레이더, 통신부터 자동차 및 의료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