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5일, 금요일

에이디링크-Elma, 초강력 산업용 엣지컴퓨팅 동맹 결성

-40℃~70℃ 작동 가능한 ‘방진·방충’ 특급 솔루션 공개…
AI·센서퓨전 기술로 미션크리티컬 시장 공략

(image. AD-Link)

엣지컴퓨팅 전문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와 산업용 하드웨어 솔루션 기업 Elma Electronic이 철도 인프라 및 군사시스템용 초고신뢰성 컴퓨팅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 양사는 공동 성명을 통해 “극한 환경에서 작동 가능한 사전 통합형 시스템으로 미션크리티컬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번 협력의 핵심은 에이디링크의 VPX/CPCI 프로세서 블레이드와 Elma의 군사규격(MIL-SPEC) 섀시·백플레인 기술을 융합한 ‘올인원 패키지’다. 해당 솔루션은 ▲영하 40도부터 영상 70도까지 작동 가능한 확장형 온도 범위 ▲12G 충격·5Hz~2kHz 진동 저항성 등 철도차량·야전환경에 특화된 성능을 갖췄다. 특히 AI 기반 열차신호시스템과 군용 C4I(지휘통제체계)에서 요구되는 실시간 데이터 처리량(40Gbps 이상)을 지원한다.

주요 적용 분야는 △열차 자동운전시스템(ATO) △차내 영상감시 △레이더 기반 위협 탐지 등이다. 기존에는 별도 공급업체들의 장비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호환성 문제가 빈번했으나, 양사의 단일화된 솔루션으로 개발 기간을 30% 이상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디링크 렉스 챈 제품매니저는 “이번 협업으로 고객사들은 복잡한 멀티벤더 통합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철도사업자의 경우 유지보수 비용을 기존 대비 50%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lma의 레지나 모스 글로벌성장매니저는 “향후 양사 협력 범위를 자율주행 광산장비·원전로봇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산업계는 이번 협력이 급성장하는 산업용 엣지컴퓨팅 시장(연평균 18% 성장률)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한다. 오는 6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되는 ‘Embedded World 2025’에서 첫 통합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에이디링크, 전력 변동에도 끄떡없는 산업용 Mini-ITX 마더보드 출시

엣지 컴퓨팅 선두 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전력 변동이 잦은 산업용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Mini-ITX 마더보드 'AmITX-RL-WV'를 출시했다.

에이디링크, 엣지 AI 제공 싱글 보드 컴퓨터 신제품 2종 출시

에이디링크가 AI 추론과 산업 환경을 모두 아우르는 3.5인치 싱글 보드 컴퓨터 신제품 SBC35-MTL과 SBC35-ASL을 출시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 뉴튼.AI 인수로 글로벌 에지 AI 시장 공략 박차

노르딕이 뉴튼.AI(Neuton.AI) 인수를 통해 글로벌 에지 AI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전망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fastechEcat
fastechEcat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