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넥스페리아, 자동차용 120V/4A 하프 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전력 변환기 효율성을 높이고 모터를 더 부드럽게 제어해

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넥스페리아(Nexperia)가 동기식 벅 또는 하프 브리지 구성에서 하이 사이드 및 로우 사이드 N 채널 MOSFET을 구동하도록 설계된 고성능 게이트 드라이버 IC 시리즈를 출시했다.

자동차 인증을 받은 넥스페리아 NGD4300-Q100은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및 파워 컨버터에 이상적이다. 소비자 가전 기기, 서버 및 통신 장비의 DC-DC 컨버터와 같이 사용하는 NGD4300 제품은 다양한 산업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는 마이크로 인버터용으로 설계되었다.

최대 120V의 버스 전압에서 작동하는 이 제품들의 부동 하이 사이드 드라이버는 전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PCB 크기를 줄여주는 집적 다이오드와 함께 부트스트랩 전원을 사용한다. 이 제품들은 최대 4A(피크) 소스와 5A의 싱크 전류를 제공하므로 고부하에서도 짧은 상승 및 하강 시간을 보장한다.

13ns의 낮은 지연 시간을 갖는 게이트 드라이버는 불과 1ns의 우수한 채널 간 지연 정합을 제공한다. 이러한 특징은 유사한 경쟁 게이트 드라이버보다 지연 시간이 훨씬 낮으며 스위칭 듀티 사이클을 최대화하여 데드 타임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이 제품들은 전력 변환 및 모터 구동 응용 제품의 탁월한 견고성을 위해 SOI(silicon-on-insulator) 공정으로 제조된다. 이를 통해 HS 핀의 네거티브 전압 허용 오차를 -5V까지 확장하게 되므로 시스템 기생 부품 및 예기치 않은 스파이크로 인한 손상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넥스페리아의 IC 솔루션 사업부 총괄 매니저 아이렌 뎅 (Irene Deng)은 “이 소자들은 당사가 내놓는 고성능 하프 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의 새로운 포트폴리오 중 첫 번째 제품”이라며 “이 게이트 드라이버들의 출시는 당사가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전력 컨버터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 산업 및 자동차 응용 분야에서 보다 부드러운 모터 제어를 제공하는 강력한 솔루션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첫 걸음”이라고 언급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ST, 48V 하이브리드 효율 높일 신기술 공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최적화된 8채널 자동차용 게이트 드라이버 L98GD8을 출시했으며, 이 제품은 유연한 구성과 다양한 진단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차세대 고속철, ‘다원시스 심장’ 단다

다원시스가 5년간의 국가 R&D를 통해 차세대 고속철도용 영구자석 동기전동기(PMSM) 추진 시스템의 국산화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저궤도 위성용 방사선 내성 POL 컨버터 ‘LEOPOL1’ 출시

ST가 저궤도(LEO) 운용 환경에 적합한 POL 스텝다운 컨버터인 LEOPOL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