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1일, 목요일

Moxa, TSN 활성화 위해 ‘Avnu Alliance’ 프로모터 회원사 합류

자동화 시스템에서 공급업체들의 자동화 구성요소간 상호운용성을 가속화

TSN(Time-Sensitive Netowrking) 생태계의 상호 운용성
Moxa는 TSN(Time-Sensitive Netowrking) 생태계의 상호 운용성을 주도한다는 구상이다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의 선도 기업인 모싸(Moxa)는 개방형 표준 기반 네트워킹에 결정론적 기능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업계 컨소시움인 아브뉴 얼라이언스(Avnu Alliance)에 TSN(Time-Sensitive Netowrking) 생태계의 상호 운용성을 발전시키기 위한 프로모터 회원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Moxa와 아브뉴는 TSN 상호 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산업 분야의 이니셔티브인 TIACC(TSN Industrial Automation Conformance Collaboration)의 회원사이기도 하다. 아브뉴를 비롯한 산업 프로토콜 조직과 Moxa와 같은 회원사들은 산업 자동화 시장을 위한 공동 합의된 자체 테스트 계획을 수립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Moxa의 글로벌 TSN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책임자이자 제품 매니저인 잭 린(Jack Lin)은 “TSN 표준 개발의 선도주자 중 하나인 Moxa는 표준 이더넷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자동화 시스템에서 공급업체들의 자동화 구성요소 간 상호 운용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주요 업계 관계자들 및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며, “아브뉴 포럼에 합류하게 된 것은 미래의 산업 자동화 네트워크인 TSN에 대한 Moxa의 글로벌 전략 및 비전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아브뉴와 Moxa는 TIACC 활동과 함께 개방형 표준 네트워크 기반 상호 운용성 및 공존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Moxa는 산업 자동화를 위한 IEC/IEEE 60802 TSN 프로파일과 IEEE 802.1 TSN 작업 그룹(Task Group) 등 전 세계 여러 TSN 표준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업계 최초로 모든 포트가 TSN을 지원하는 TSN 스위치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Moxa는 TSN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기 전에 솔루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TSN 상호 운용성 테스트베드에 상당한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Moxa는 아브뉴 회원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상호 운용이 가능한 TSN 제품을 개발하고, 모든 레벨의 통신을 위한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각기 다른 자동화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조업체들의 장치들이 유무선 TSN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존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을 더욱 활성화시키겠다는 구상이다.

아브뉴 얼라이언스의 데이브 카발칸티(Dave Cavalcanti) 회장은 “Moxa는 TSN 인프라에 대한 5년 이상의 개발 경험을 아브뉴 얼라이언스에 제공하고, 특히 대만을 비롯한 아태지역에서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아브뉴 얼라이언스의 영향력과 커뮤니티를 확장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 또한 Moxa는 TIACC와의 협력과 업계 TSN 테스트베드에 적극적인 참여함으로써 네트워크 통합 및 상호 운용성을 추진하는데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운전석 없는 레벨 4 자율주행셔틀, 서울 도심을 달리다

미래 자동차 디자인과 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국내 최초의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이 이르면 2025년 9월 말 청계천을 달린다

[안내] 산업재해 예방 대응 IoT 무선 센서 활용 세미나(9/2)

IoT 무선 센서 전문기업 모넷코리아(MONNIT Korea)는 오는 9월 4일(목) 오후 1시 30분, 서울 종로 아트리움 호텔에서 ‘IoT 무선 센서의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칼럼] USB-C가 가져온 편리함, 이제 아프리카의 우물가로

아프리카 오지 마을에서는 식수를 구하기위해 아이들이 물통을 들고 몇 Km씩 걸어야만 했다. 그러나 이제는 유니버설 기술로 마을마다 펌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fastechEcat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