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차량 디지털 트윈을 생성, 물리적 프로토타입 80% 감축 및 연계 작업 시간 65% 단축 실현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레저용 차량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 하이머(Hymer)가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사용해 레저용 차량(RV) 비전 벤처(Vision Venture)를 개발하기 위해 지멘스 엑셀러레이터(Xcelerator) 포트폴리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하이머 비전 벤처는 설계 및 적층 제조 차체 부품을 정의하는 범주에서 차량의 표면 온도를 낮추는 온도 조절 및 에너지 효율적인 차체 작업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성장하는 경쟁력 있는 산업에서 지속가능성과 재료의 혁신적인 사용을 위한 설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다.
하이머는 최첨단 몰입형 가상현실(VR) 기술과 결합된 포괄적인 디지털트윈 접근 방식인 지멘스 엑스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했다. 디지털트윈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화의 길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것. 물리적 프로토타입이 80% 감소되고, 검증을 위해 통합 설계 데이터가 거의 즉시 사용 가능해짐에 따라, 다양한 연계 작업 시간이 65% 더 단축됐다.
하이머가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를 통해 어떻게 레저용 차량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아래 링크에서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