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5일, 화요일

젠슨 황 CEO, “AI와 컴퓨터 그래픽의 결합으로 인간 아바타 메타버스 강화될 것”

엔비디아 젠슨 황 CEO, 시그라프(SIGGRAPH)에서 그래픽의 다음 시대를 주도하는 3대 요인 제시

젠슨 황 엔비디아 CEO
SIGGRAPH 2022에서 특별 강연 중인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영상 캡처)

“AI와 컴퓨터 그래픽의 결합은 인터넷 차세대 진화인 메타버스를 강화할 것이며, 이는 연결된 가상 세계와 디지털 트윈의 고향이자 실제 업무와 놀이를 위한 장소가 될 것이다. 더불어 가장 인기 있는 로봇 형태 중 하나가 될 디지털 인간 아바타로 메타버스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CEO가 시그라프(SIGGRAPH) 특별 연설에서 그래픽의 다음 시대를 주도하는 힘과 이를 가속화하기 위한 엔비디아(NVIDIA)의 확장 도구 범위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은 이미 시작됐다고 강조했다.

“오늘 발표한 내용은 새로운 프로그래밍 모델, 새로운 아키텍처 및 표준을 갖춘 최신 컴퓨팅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더욱 발전시킨다. 특히 증강 현실이 포함된 가상 3D 제품을 사용해 보는 소비자, 통신사가 무선 타워를 최적화하고 배포하기 위해 무선 네트워크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회사, 레이아웃과 물류를 최적화하기 위해 창고 및 공장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는 회사들이 이에 해당한다.”

아바타는 디지털 공장에서 일하고 온라인 게임에서 즐기고 전자 상거래를 위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NVIDIA Special Address at SIGGRAPH 2022

젠슨 CEO는 “수십억 개의 아바타가 존재할 것이며, 옴니버스에서 설계, 훈련 및 운영될 가장 널리 사용되는 로봇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설에서는 또한 엔비디아 옴니버스의 새 릴리스가 진행됐다. 이미 우리에게 잘 알려진 20만회 이상 다운로드된 플랫폼이다. 젠슨 CEO는 옴니버스를 “USD 플랫폼,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툴킷, 가상 세계를 실행하기 위한 컴퓨팅 엔진”이라고 강조했다.

옴니버스 최신 버전에는 몇 가지 업그레이드된 핵심 기술과 인기 있는 도구에 대한 더 많은 연결을 제공한다.

옴니버스 커넥터(Connector)라고 불리는 링크는 현재 유니티(Unity), 블렌더(Blender), 오토데스크 알리아스(Autodesk Alias), 지멘스(Siemens) JT, 심스케일(SimScale), 개방형 공간 정보 컨소시엄(Open Geospatial Consortium) 등을 위해 개발 중이다.

커넥터는 PTC 크레오(Creo), 비주얼 컴포넌츠(Visual Components) 및 사이드(Side) FX 후디니(Houdini)용 베타 버전으로 제공된다. 이러한 새로운 개발은 옴니버스 네트워크의 일부인 지멘스 액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에 합류해 더 많은 산업 고객을 디지털 트윈 시대로 맞이한다.

그는 엔비디아 옴니버스는 인터넷과 동일한 중심 네트워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엔비디아는 인터넷과 마찬가지로 옴니버스는 산업 및 분야 전반에 걸쳐 사용자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의 네트워크”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조영상]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 ACE: Cloud-Native AI for Interactive Avatar Development

K-BATTERY_SHOW 2025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기고] OT 보안 필수 가이드: NIST OT 사이버보안 가이드 해설

OT와 기존 정보기술(IT)의 융합은 전례 없는 효율성을 가져왔지만, 동시에 새롭고 복잡한 취약점도 초래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 퓨처 일렉트로닉스와 손잡고 글로벌 유통망 확장 가속화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퓨처 일렉트로닉스와 글로벌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 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노르딕의 제품 공급 채널을 확대한다

넥스페리아, 업계 최초 48V EV 통신 네트워크용 ESD 보호 다이오드 출시

넥스페리아의 48V EV 통신 네트워크용 ESD 보호 다이오드는 48V 기반 EV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장 네트워크 보호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고속 데이터 통신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