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5일, 월요일

이큐포올(EQ4ALL), 엘토브와 사회적 약자 정보접근성 향상 사업 나선다

이큐포올의 응급 안내방송 수어 통역 앱 ‘수어통’을 엘토브의 키오스크에 적용

청각장애인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수어기술 전문기업 이큐포올(EQ4ALL, 대표 고승용)과 인공지능 키오스크 안내 플랫폼 기업 엘토브(대표 김지성)는 사회적 약자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한 공동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지난 12월 30일 이와 관련한 MOU를 체결한 양사는 상호 협력하여 올해 과기정통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사회현안해결 지능정보화 사업을 수주하여, 독립기념관과 세종병원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접근성이 포함된 베리어프리 키오스크를 구축한 바 있다. 엘토브가 구축한 베리어프리 키오스크는 실증평가회를 통해 지체장애인과 시청각장애인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큐포올
이큐포올과 엘토브는 사회적 약자 정보접근성 향상 사업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엘토브는 2021년에도 동일한 사회현안해결 지능정보화 사업 계속 과제 추진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기존 사업의 확대와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2021년 사업에서는 이큐포올이 2019년부터 2년간 구축한 청각장애인을 위해 응급상황 안내방송 수어 통역 앱인 ‘수어통’을 엘토브의 키오스크에도 적용하여, 다중이용시설내 응급 안내방송내용이 청각장애 방문객에게 키오스크를 통해서 제공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엘토브의 김지훈 부사장은 “지난 1년간 진행해온 베리어프리 키오스크 사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디지털 포용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큐포올과 함께 새로운 기술의 접목과 다양한 사회적 약자의 요구사항을 수용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큐포올의 이인구 CSO는 “금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엘토브와 당사간의 협력으로 개발된 사업의 결과물이 빠르게 확산되어 더 많은 청각장애인들에게 수어를 통한 정보접근성과 이동 그리고 안전의 가치를 전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가트너 “2029년까지 모든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생성형 AI 탑재될 것”

2026년 생성형 AI 스마트폰 최종 사용자 지출 32%, 출하량...

인텔-AWS, ‘제온 6’ 프로세서로 클라우드 혁신 가속화

인텔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동급 인텔 프로세서 중 가장 높은 성능과 가장 빠른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는 P-코어를 탑재한 인텔® 제온® 6 프로세서 기반의 신규 EC2 R8i 및 R8I-플렉스 인스턴스를 AWS에서 출시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AI 시대 맞춤형 ‘이지 모듈형 데이터센터 올인원’ 솔루션 공개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AI 시대 데이터센터 혁신을 주도하는 이지 모듈형 데이터센터 올인원 솔루션을 공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_SHOW 2025
fastechEcat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