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기가포톤, 미세 어블레이션 비아 가공용 300W KrF 레이저 ‘G300K’ 출하

    반도체 리소그래피용 광원 제조업체인 기가포톤(대표이사 사장: 우라나카 카츠미)가 반도체 제조 리소그래피용 광원 기술을 응용한 GIGANEX 시리즈의 신제품 KrF 레이저 ‘G300K’를 3월 출하했다고 밝혔다.

    GIGANEX Series
    GIGANEX Series

    KrF 레이저 ‘G300K’는 자사의 리소그래피용 광원용 KrF 레이저의 기술을 기반으로 미세 어블레이션 등의 ‘가공을 최적화’하는 것을 콘셉트로 고안정성, 99% 이상의 고가동률, 고출력을 유지하면서 저가격을 실현한 모델이다. 이에 따라 반도체 제조 백 엔드 공정에서 미세 어블레이션 비아 가공 공정의 생산성 향상과 저비용화를 지원한다.

    여러 개의 칩으로 구성된 차세대 반도체 패키지에서는 외형 치수를 줄이는 동시에 동작 주파수나 대역폭 등을 높게 유지하는 것, 전력 효율을 높이는 것, 제조 비용을 낮게 유지하는 것 등이 요구된다. 최근 이러한 요구를 실현시킬 패키징 기술의 미세화가 주목받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층간을 연결하는 비아 구멍의 미세화가 필수다. 이 가공을 빠르고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유기 절연막의 미세 어블레이션 비아 가공이 주목받고 있는데 파장 248nm의 KrF 엑시머 레이저 ‘G300K’는 미세화에 유리한 단파장 및 고스루풋 실현과 고출력을 양립시키므로 그 광원으로서 최적의 선택이 된다.

    기가포톤 사장 겸 CEO 우라나카 카츠미는 “GIGANEX 시리즈의 신제품 G300K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생산성의 향상과 저비용화를 지원한다. 반도체 제조 이외의 분야에서 출시하는 GIGANEX 시리즈는 다양한 고객으로부터 신기술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우리는 GIGANEX 시리즈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돼 차세대 산업계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반도체 제조를 위한 모든 것을 보다.. 세미콘코리아 2024

    “세미콘 코리아 2024(SEMICON KOREA 2024)”가 1월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해 2월 2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3분기 반도체 장비 시장 큰 폭 하락세.. 전년비 11% 하락

    SEMI가 최근 발표한 전세계 반도체 장비 시장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전 세계 반도체 장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256억 달러를 기록했다.

    22년도 국내 반도체 재료 시장 성장률 반토막.. 세계 시장 평균 못미쳐

    세계 반도체 시장을 비롯한 반도체 재료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대만이 2022년도에도 13.6%의 큰 성장폭을 달성한 가운데, 중국과 한국은 각각 7.3%와 6.33%의 성장률에 그친것으로 나타났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FASTECH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