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 월요일

ST 마이크로, AutoDevKit 에코시스템으로 최첨단 자동차 전자 제어 장치의 시제품 개발 간소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강력한 개발 툴 출시로 자동차 전장 시스템의 혁신 가속화

견고한 SPC5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자동차 디바이스 및 보드와 손쉽게 연결

ST AutoDevKit™ 에코시스템
ST의 AutoDevKit™ 에코시스템

자동차의 전장시스템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날로 증가하는 수많은 전장 시스템을 관리하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 개발은 필수적인 시대가 됐다.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ECU(Electronic Control Unit)의 개발을 지원하는 새로운 툴을 출시했다.

전반적으로 전기화 및 디지털화를 지향하는 추세에서 자동차 시장은 일반전구, 기계 시스템, 유압장치 등의 기존 기술이 LED 및 브러시리스 모터처럼 경량의 지능형 시스템으로 전환되면서 빠르게 변하고 있다. 신제품 차량에는 ECU가 100개 이상 들어갈 수 있으며, 차량의 복잡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설계팀이 이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개발을 가속화해야 한다.

ST의 AutoDevKit™ 에코시스템은 시제품 제작에 새롭고 효율적인 툴셋을 도입함으로써, 전통적인 수작업 방식을 대체하고 표준화 및 설계 재사용을 지원한다. 무료로 제공하는 AutoDevKit 라이브러리는 사용자가 ST의 광범위한 자동차 포트폴리오에서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기능 보드를 선택하여 자동차 솔루션 시제품을 손쉽게 개발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환경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AutoDevKit구성요소를 선택하면, 보드 연결 및 코드 생성, 컴파일 및 펌웨어 다운로드를 안내하면서 시제품 테스트 및 디버깅이 함께 진행된다. AutoDevKit 에코시스템의 핵심은 지원되는 각 기능 보드의 통신 및 제어를 위해 사용이 간편한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ST오토모티브 및 디스크리트 그룹 사장인 마르코 몬티(Marco Monti)는 “전장제품 설계자들은 출시 시기에 대한 압박 속에서도 신뢰할 만한 개념 증명을 신속하게 전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하고, “ST의 AutoDevKit 에코시스템은 사용자가 시스템 기능에 집중하고 디바이스 드라이버 구현과 같은 로우-레벨 작업에서 벗어나게 해주면서, 기존 시제품 개발 방식에 비해 엔지니어링 작업을 수 개월 단축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ST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2020(Embedded World 2020)’ 전시회에서 AutoDevKit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다(홀 4A, 138번 부스). www.st.com/autodevkit-ew2020에 등록하면 AutoDevkit 보드를 전시회 기간 중에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자동차의 눈, 운전자의 마음까지 꿰뚫다

토비와 ST가 단일 카메라로 주야간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이 모두 가능한 첨단 차량 내부 센싱 시스템의 양산을 시작했다

ST, 48V 하이브리드 효율 높일 신기술 공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최적화된 8채널 자동차용 게이트 드라이버 L98GD8을 출시했으며, 이 제품은 유연한 구성과 다양한 진단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차 ‘암흑전류’ 잡는 파수꾼 나왔다

ST가 무부하 시 3.5µA의 초저 대기 전류와 넓은 동작 온도 범위를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300mA LDO 전압 레귤레이터 L99VR03을 출시하여 차체 제어 모듈, 텔레매틱스 등의 배터리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