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26일, 금요일

아티슨, 통신 및 컴퓨팅 장비용 완전 절연 1,300W 쿼터-브릭 발표

Artesyn 아티슨 BDQ1300 DC-DC 컨버터
Artesyn BDQ1300 DC-DC 컨버터

어드밴시드 에너지(Advanced Energy)의 자회사인 아티슨 임베디드 파워(Artesyn Embedded Power; 이하 아티슨)은 새로운 1,300W 쿼터-브릭 DC-DC 컨버터인 BDQ1300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발표한 제품은 통신, 컴퓨팅 및 서버 적용을 위한 최고 효율의 온보드 12V 출력을 옵션형 디지털 제어로 제공한다. BDQ1300은 효율이 97%를 초과하는 비절연 포인트-오브-로드(Point-of-Load) 컨버터의 전압 소스로 설계되었다.

이 제품은 40 – 60V의 입력 전압을 수용할 수 있어 48V의 데이터 센터 및 통신 네트워크 장비에 이상적이다.

최대 정격이 110A인 Artesyn BDQ1300은 완전히 절연된 DC-DC 컨버터로서 별도의 입력 및 출력 접지 연결로 적용할 수 있다. 즉, EMI 관리 및 가능한 모든 장애 상태가 컨버터의 기본 측면에 포함될 수 있다. 이 모듈은 표준 고전류 쿼터-브랙 핀아웃을 사용한다. 양극 출력 및 접지 연결을 위해 한 쌍의 전원 핀이 제공되어 호스트 PCB로 전류를 전도할 수 있다. 

아티슨(Artesyn Embedded Power)의 DC-DC 기술 마케팅 이사인 앤디 브라운(Andy Brown)은 “BDQ1300은 주로 두 개의 전력 변환 아키텍처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BDQ1300은 Artesyn의 LGA80D 또는 LGA50D 제품군과 같은 비절연 12V 입력 포인트-오브-로드 변환기에만 전력을 공급하는 기존의 널리 사용되는 ‘2단계’ 변환 아키텍처 네트워크이다. 또한 모듈을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변환 아키텍처를 지원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여기서 48V의 애플리케이션 전력 중 일부가 저전압 ‘직접 변환’ 제품(예, Power Stamp Alliance 회원이 개발하고 이 직접 변환 네트워크와 함께 운영하는 경우와 같이 기존의 2단계 변환 네트워크)으로 변환된다.

이 모듈은 공기 냉각시 영하 섭씨 40도에서 85도 사이에서 작동할 수 있으며 베이스 플레이트 냉각을 위한 옵션을 제공한다.

BDQ1300은 4핀 PMBus 연결없이 사용할 수 있어 제어 복잡성을 최소화하면서 최대 변환 성능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4핀 헤더를 추가하여 전압 및 전류 모니터링, 시동 및 중지 제어, 보호 기능 경고 및 중지 제한, 온도 모니터링 기능 및 개정 제어 정보와 같은 표준 PMBus 제어 및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ATTERY_SHOW 2025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 성료, “AI, 6G·디지털·자동차 혁신을 주도하다”

키사이트가 AI 시대의 혁신 가속화' 주제로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5'를 서울에서 개최했다

노르딕과 삼성의 만남, 초저전력 SoC로 ‘스마트싱스 파인드’ 생태계 확장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자사의 주요 무선 SoC 전반에 걸쳐 삼성의 ‘스마트싱스 파인드’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칼럼] 빌 게이츠가 던진 ‘지속가능성’ 화두, 우리는 무엇을 배울까

빌 게이츠가 방한해 바쁜 한 주를 보내고 있는 중이다. 그의 방한으로 국내 경제계와 정치계까지도 바쁜 일정을 가졌다. 그가 제기하는 지속가능성을 알아본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_SHOW 2025
fastechEcat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