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4일, 월요일

B&R SuperTrak, 금속 산업에 배치 사이즈 원을 구현하다

대량 맞춤 생산은 소규모 배치를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생산능력을 중심으로 한다. 트랙 테크놀로지 사용자는 ‘배치 사이즈 원(batch size one)’에 이르기까지 제조 수익성을 확보해주는 빠른 전송 속도와 전환 시간 단축을 통해 이익을 얻는다.

B&R SuperTrak
B&R SuperTrak 수송시스템

연간 대량주문에서 리드 타임이 짧은 소단위 고객 주문에 이르기까지, 금속 산업은 불가피하게 글로벌 트렌드의 영향을 받기 마련이다. 이러한 유형의 개별 생산을 하나의 단일 배치로 묶어 소규모 일괄처리 방식으로 취급하려면, 제조 시스템이 훨씬 더 유연해져야 한다. 2019년 하노버 공작기계 박람회(EMO)의 B&R 부스(Hall 9, Booth F50)에서는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셔틀과 신속한 전환 시간을 통해 고객 중심의 유연한 제조활동을 가능케 하는 트랙 기반 운송 기술을 선보였다.

트랙 기반 유연성

대규모 연간 대량 주문은 리드 타임이 짧고 요구사항이 자주 변경되는 소규모 주문에 자리를 내주고 있다. 이와 같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해당 변경사항에 빠르고 간편하게 적응할 수 있는 제조 시스템이 필요하다. B&R은 EMO 전시회에서 1m 단위로 단계별 확장 가능한 SuperTrak 수송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각의 셔틀은 독립적인 제어가 가능하므로 기계 설계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유연성을 제공한다. ABB 로봇 설비 사양으로 구축된 데모 시스템은 여타 서브시스템이 트랙 시스템과 얼마나 원활하게 상호작용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생산 작업수행도 가능한지 집중 조명했다.

효율성 및 수익성

대량 맞춤 생산은 소규모 배치를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생산능력을 중심으로 한다. 트랙 테크놀로지 사용자는 ‘배치 사이즈 원(batch size one)’에 이르기까지 제조 수익성을 확보해주는 빠른 전송 속도와 전환 시간 단축을 통해 이익을 얻는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Related articles

ABB, 삼성중공업 셔틀 탱커에 고효율 전력 시스템 대규모 공급

ABB는 삼성중공업과 계약을 통해 셔틀 탱커 9척에 첨단 ABB Onboard DC Grid™ 전력 시스템 플랫폼을 공급한다

ABB-어플라이드 디지털, AI 전력 수요 충족 위한 고압 UPS 협력

신규 건설중인 어플라이드 디지털의 노스다코타 데이터센터는 ABB의 HiPerGuard UPS를 활용한 고압 전력 체계로 데이터 센터의 효율성과 신뢰성 향상을 제공한다

‘ABB 로보틱스’ 분할 독립한다.. 2026년 2분기 분할 상장

ABB 로봇사업부가 분할 독립한다. 2026년 2분기에 ABB 로보틱스로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