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5일, 화요일

휴대용 가스감지기 G-Finder, ‘올해의 안전제품상’ 수상

가스트론의 휴대용 가스감지기 G-Finder Single
가스트론의 휴대용 가스감지기 G-Finder Single이 올해의 안전제품상을 수상했다.

가스감지기 제조업체 가스트론(대표 최동진)의 휴대용 가스감지기 G-Finder Single이 지난 25일  ‘올해의 안전제품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가스트론의 G-Finder Single은 산소(O2), 이산화탄소(CO), 황화수소(H2S)를 감지할 수 있는 휴대용 가스감지기다. 작은 크기(가로 50mm, 세로 80mm, 두께 41mm)임에도 불구하고 센서나 배터리 교체없이 2년 이상 작동 가능하다.

최근에는 국내방폭인증인 KCs와 함께 국제방폭인증(IECEx), 유럽방폭인증(IECEx), 중국방폭인증(NEPSI) 등을 취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여기에 고사양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10만원이 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작년 한 해 동안 맨홀이나 터널 등에서 70여 건의 질식 사고가 발생했다. 시중의 휴대용 가스감지기들이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대중화가 힘들었던 것이 주요 원인이다.

최동진 가스토론 대표는 G-Finder Single은 가격은 물론 성능까지 잡은 제품으로 질식 사고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개발되었다고 밝히고, “가스트론은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고를 차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K-BATTERY_SHOW 2025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기고] 스마트 시티의 에너지 과제

이 글은 스마트 에너지 시스템이 번창하는 도시의 증가하는 전력 수요를 충족하는데 얼마나 큰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지 설명하고, 그에 따른 과제를 살펴본다.

에이디링크, 전력 변동에도 끄떡없는 산업용 Mini-ITX 마더보드 출시

엣지 컴퓨팅 선두 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전력 변동이 잦은 산업용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Mini-ITX 마더보드 'AmITX-RL-WV'를 출시했다.

온세미, 스토니브룩대학교에 와이드 밴드갭 소재 연구 센터 설립

온세미는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와 함께 800만 달러를 투자해 와이드 밴드갭 연구 센터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Ecat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