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일, 수요일

PTC, 올해의 IIoT 선도기업 선정

PTC IIoT 플랫폼 씽웍스, 쿼드런트 널리지 솔루션 및 콤파스 인텔리전스에 높은 평가받아

PTC는 시장조사기관 ‘쿼드런트 널리지 솔루션(Quadrant Knowledge Solutions)’과 ‘콤파스 인텔리전스(Compass Intelligence)’에 의해 올해의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산업용사물인터넷)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mage. PTC)

PTC의 산업용 혁신 플랫폼 씽웍스(ThingWorx®)는 간편하고 신속하게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사물 간 커넥티비티, 머신러닝, 증강현실, 디바이스 클라우드와의 통합을 지원한다. PTC는 최근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신기능을 대거 추가한 씽웍스 8.4를 통해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Operator Advisor, OA)’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OA 앱은 핵심 운영 데이터의 수집, 합성(synthesize), 전달 방식을 간소화하여 공장 근로자들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짐 헤플만(Jim Heppelmann) PTC 사장 겸 CEO는 “PTC는 IIoT 솔루션 및 인더스트리얼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혁신함으로써 비즈니스 성장 모멘텀을 발굴하고 신규 가치 창출을 모색하는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최근의 2가지 리서치 기관에서 발표된 내용은 PTC의 기술적 우수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인더스트리 시장에서의 폭넓은 파트너십 및 고객 협력 사례들이 주목할 만한 것임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PTC는 2년 연속 쿼드런트 널리지 솔루션 마켓 리더로 선정됐다. 쿼드런트 널리지 솔루션은 ‘전략적 성능 분석 및 순위 조사(Strategic Performance Analysis and Ranking, SPARK)’ 지표를 바탕으로 IIoT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들의 기술 플랫폼, 제품 기능, 고객 영향성, 사용 편의성, 비전 혁신, 미래 로드맵 등을 평가, 분석한 결과 PTC가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총체적이고 엄격한 방법론에 기반한 결과 리포트 및 조사 지표를 통해 PTC는 강력한 IIoT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리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PTC코리아 박혜경 지사장은 “기술적인 리더십과 시장 영향력 측면 모두에서 PTC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플래티넘 파트너 디지텍, E3PS 및 총판인 포비스와 함께 다양한 혁신 레퍼런스 개발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안내] 산업재해 예방 대응 IoT 무선 센서 활용 세미나(9/2)

IoT 무선 센서 전문기업 모넷코리아(MONNIT Korea)는 오는 9월 4일(목) 오후 1시 30분, 서울 종로 아트리움 호텔에서 ‘IoT 무선 센서의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에이디링크, 전력 변동에도 끄떡없는 산업용 Mini-ITX 마더보드 출시

엣지 컴퓨팅 선두 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전력 변동이 잦은 산업용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Mini-ITX 마더보드 'AmITX-RL-WV'를 출시했다.

IT 시스템과 OT 시스템의 차이점과 그에 따른 보안 구축 방안

OT와 정보기술(IT)의 융합은 효율성을 가져왔지만, 동시에 새로운 사이버보안 위협과 취약점을 만들고 있다. 이에 IT와 OT 시스템의 근본적인 차이점을 명확히 하고, 효과적인 보안 구축 방안을 알아본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오토모션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