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엣지 장치에서 컴퓨터 비전과 AI 제품 개발 과정을 단순화시키는 인텔의 뉴럴 컴퓨트 스틱 2(NCS 2)를 공급한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인텔의 NCS 2는 더욱 똑똑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IoT(사물인터넷) 및 엣지 컴퓨팅 장치용 컴퓨터 비전 제품의 시제품 제작에 사용되는 차세대 AI(인공지능) 추론 개발 플랫폼이다. 하드웨어 처리 성능이 향상된 인텔의 NCS 2는 이전 세대의 제품들보다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건강 관리부터 소매, 로봇 등 AI를 이용한 다양한 혁신 분야를 지원한다.

NCS 2는 인텔의 Movidius™ Myriad™ X 비전 처리 장치(VPU)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DNN(심층 신경망) 추론 작업에 사용되는 전용 내장형 하드웨어 기반의 가속기인 뉴럴 컴퓨트 엔진을 갖췄다. 인텔의 Movidius Myriad X VPU는 내장형 DNN 하드웨어 가속기, 프로그래밍 가능한 SIMD VLIW 프로세서 코어 16개, 효율적인 온칩 메모리를 결합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컴퓨팅 효율을 제공하며 DNN 애플리케이션에 속도를 더한다.
또한 USB 3.0 폼 팩터를 이용하므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USB 포트가 있는 어떠한 x86 플랫폼에도 심화 학습용 시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컴퓨터 비전과 AI 엣지 장치를 빠르게 개발해서 시제품을 생산하려는 목적으로 설계된 인텔의 NCS 2는 공통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며 제품 개봉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샘플 애플리케이션이 함께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