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24, 2025

올소에너지, 스카이트론 에너지와의 합병

재생 에너지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선두주자인 올소에너지(AlsoEnergy)와 유럽에서 손꼽히는 태양광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업체인 스카이트론 에너지(skytron energy)가 재생 에너지 모니터링, 컨트롤, 자산관리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합병을 발표했다.

올소에너지의 CEO인 봅 셰이퍼(Bob Schaefer)는 “우리 올소에너지와 스카이트론 간의 합병을 통해 고객들에게 재생 에너지 자산 관리를 위한 가장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 효율성이 입증된 스카이트론의 전력회사급 규모 기술과 올소에너지의 상용·산업용·전력회사 대상 비즈니스를 통해 우리는 이제 모든 유형의 자산에 대한 완벽한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트론 에너지의 전무이사 프란시스코 바라오나(Francisco Baraona)는 “이번 합병 거래를 통해 우리 고객들이 그간 계속 요청해오던 사항을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 같다. 합병 후 우리 회사의 솔루션을 통해 모든 자산 유형에 대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그 효과성이 입증된 하드웨어 및 컨트롤 기술로 뒷받침되고 전세계 모든 지역에 걸쳐 영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PowerTrack Software (image. alsoenergy)
PowerTrack Software (image. alsoenergy)

이에 더해 올소에너지는 미국 내 태양광 모니터링 분야 선도기업인 드레이커 코퍼레이션의 자산도 인수했다. 올소에너지의 셰이퍼는 “이 전략적 투자는 기업 고객 및 전력회사 부문에서 최고 품질의 태양전지 및 저장 설비와 관련한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인수 합병을 통해 올소에너지와 스카이트론, 드레이커는 함께 업계 최고의 제품, 영업력, 지원,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두 건의 합병 거래를 통해 올소에너지는 태양광 분야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제공회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 3개 회사는 사업 자산을 통합하여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태양광, 풍력, 에너지 저장 자산 등에 대한 컨트롤 솔루션을 전세계에 걸쳐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아이씨엔
아이씨엔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웹 관리자입니다.
  • aw2025
  •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Hannover messe
embeddedworld 2025

Related articles

지멘스AG, 지멘스 헬시니어스 지분 2% 매각 결정의 의미와 전망

지멘스는 헬시니어스의 대주주로서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지멘스의 기회창출 효과 분석과 함께 헬시니어스 지분 보유를 재검토 중이다. 디지털 인더스트리 사업에 대한 집중이 기대된다

DHL, 역물류 리더십 강화 위해 Inmar 인수

DHL 서플라이체인은 리테일 이커머스 업계를 위한 반품 솔루션의 선도적 제공업체인 Inmar 서플라이체인 솔루션을 인수했다

하니웰 CEO, “항공우주-자동화-첨단소재 3개 부문으로 분할한다”

하니웰(Honeywell)의 CEO는 하니웰 그룹 전반에 걸친 포트폴리오 간소화 및 전략 검토를 완료하고, 1)자동화, 2)항공우주, 3)고급소재 사업 부문으로 사업 분할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