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19일, 화요일

버즈폴, 바이오 헬스케어분야 창업자 중국진출 지원 확대

인공지능 의료ICT 기술 기업인 주식회사 버즈폴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 과 함께 8월 27일 ‘바이오 헬스케어분야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중국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서’를 다자간 체결하였다.

왼쪽부터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병원장 이재준, 버즈폴 공동대표 정재훈,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주영범
왼쪽부터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병원장 이재준, 버즈폴 공동대표 정재훈,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주영범 (사진. 버즈폴)

버즈폴은 이미 중국 후난성의 중국투자그룹인 ‘중저그룹’으로부터 300만달러 시드투자를 유치해 인공지능기반 자궁경부암 시스템 ‘써비클리닉A.I.’의 중국 시장 진출을 시작한 바 있다. 현재 CFDA 허가 진행절차가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고, 2019년 상반기내에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또한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과 함께 뇌졸중, 치매 등 중국의 양로사업 정책에 맞는 인공지능 뇌졸중 진단 및 치매 예방 솔루션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3자 협약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중국 사업 진출의 노하우 및 공신력을 기반으로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이 중국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버즈폴의 중국 사업 총괄인 후난성 합작법인의 최성원 총경리는 “버즈폴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과 함께 그동안 버즈폴만의 중국 진출의 노하우 및 인공지능 개발 기술로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과의 협업을 통한 서비스 진출을 통하여 발 빠르게 중국시장을 진출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3자 중국 진출 협약을 통하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 동안 진행하였던 중국 프로그램을 통하여 전폭적인 지원을 할 예정에 있으며, 한국의 우수한 의료 인공지능기반 창업기업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중국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마련 및 성공케이스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아이씨엔
아이씨엔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웹 관리자입니다.
ACHEMA 2027
K-BATTERY_SHOW 2025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삼성SDI, 이제는 로봇 배터리로 간다

글로벌 시장에서 고성능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SDI가 로봇이라는 새로운 배터리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

LS일렉트릭-부산정관에너지, ESS·EMS 사업 협력으로 에너지 시장 공략

LS일렉트릭과 부산정관에너지는 LS일렉트릭-부산정관에너지 간 분산자원(ESS)&EMS 사업추진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지멘스AG, 지멘스 헬시니어스 지분 2% 매각 결정의 의미와 전망

지멘스는 헬시니어스의 대주주로서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지멘스의 기회창출 효과 분석과 함께 헬시니어스 지분 보유를 재검토 중이다. 디지털 인더스트리 사업에 대한 집중이 기대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fastechEcat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