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벨로다인 라이더, 언맨드솔루션과 국내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한다

자율주행 차량용 3D 비전 시스템 분야 세계 선도적 기업인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가 한국의 언맨드 솔루션(Unmanned Solution, 이하 ’UMS’)과 라이다(LiDAR)센서를 UMS의 포괄적 자율주행 기술 개발 프로그램에 통합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벨로다인 라이다
언맨드솔루션의 제주 자율주행자동차 주행 시험 모습

언맨드솔루션의 자율 프로그램은 도로용 자동차, 농업 장비, 로봇, 자율 시스템 통합을 포함한 광범위한 활동은 물론 자율 주행 및 로봇 기술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용 교육 플랫폼의 개발이 포함된다. 회사는 지금까지 벨로다인의 VLP-16, HDL-32 및 HDL-64 라이다 센서를 다양한 방식으로 더욱 잘 기획, 결합하고 탑재한 자율 주행 자동차 100대 이상을 한국에 보급했다.

언맨드솔루션은 테스트 인력이 증가함에 따라 도로 안전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높이는 안전 시스템과 자율 주행 자동차를 위한 자동차 제어 및 센서 융합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웨이 웽(Wei Weng) 벨로다인 라이다 아시아지역 이사는 “UMS는 미래 엔지니어를 훈련시키는 교육 플랫폼을 포함하여 직장과 일상 생활에서 자율 기술이 확산되는 데 착안하여 사람이 기술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혁신하도록 하고 있다”며 “벨로다인 라이다 센서가 UMS의 개발 프로그램의 핵심이 되어 그 회사 플랫폼이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되는데 필요한 360도 시각을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문희창 언맨드시스템 CEO는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는 우리로 하여금 엄청나게 다양한 자율 기술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만들었으며 계속 협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HM 2024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
K-BATTERY SHOW 2024
HM 2024

Related articles

P+F, LiDAR와 MEMS 결합한 산업용 3D 센서 개발

P+F와 프라운호퍼 연구소는 지난 4월말 독일에서 개최된 하노버산업박람회(Hannover Messe 2023)에서 LiDAR와 MEMS 기술을 결합해 개발한 R3000 3-D LiDAR/MEMS 센서에 대한 연구 사례를 발표했다.

키사이트 코리아, 글로벌 온라인 컨퍼런스 10월 25일-28일 개최

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이선우)가 오는 10월 25일에서 4일간 5G와 6G,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양자 컴퓨팅 및 시스템, 디지털 트윈, 인공 지능(AI)에 대한 새로운 기술을 소개하고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오토닉스, 한국산업대전(DTon) 2022 참가.. 10월 18일

오토닉스는 올해 DTon 2022에서 SCADA, IO-Link 통신 제품군, LiDAR, 머신비전, 세이프티 제품군, 변위센서 등을 데모 라인을 구성하여 선보인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