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1일, 목요일

NI, 미국 본사에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 연구소 개설

산업 인터넷 컨소시엄(IIC)의 테스트 베드 역할을 기대할 것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 이하 NI)가 미국 텍사스 오스틴의 NI 본사에 NI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oT) 연구소를 열고, 산업용 사물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솔루션 구현에 산업분야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적극 추진할 전망이다.

NI 산업용 IoT 연구소는 운영 기술 및 정보 기술과 이러한 시스템을 연구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지능형 시스템에 초점을 맞춘다.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이 연구소는 마이크로그리드 제어 및 통신, 고급 생산 제어, 중장비 자산 모니터링 등의 영역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특히, NI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연구소는 상호 운용성 개선을 위해 다양한 기업들의 협업을 촉진할 예정이다. 통신 프로토콜, 컨트롤러 하드웨어, I/O 구성요소, 프로세싱 구성요소, 소프트웨어 플랫폼 영역에서 전문성을 갖춘 기업들은 이 연구소에서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운영 방식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룰 통합 솔루션을 검증할 수 있다.

NI측은 NI 산업용 사물인터넷 연구소에 아날로그 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아브뉴 얼라이언스(Avnu Alliance), 시스코(Cisco Systems), HPE(Hewlett Packard Enterprise), IIC(Industrial Internet Consortium), 인텔(Intel), 칼립소(Kalypso), OPC 재단(OPC Foundation), OSI소프트(OSIsoft), PTC, RTI(Real-Time Innovations), 스파크코그니션(SparkCognition), 세미크론(Semikron), 뷰포인트(Viewpoint Systems) 등이 후원한다고 전했다. 아무래도 이들 기업들과의 협업이 적극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4차 산업혁명의 추진과 관련하여, EU 및 아시아지역에 대항하여 미국을 중심으로 굳건하게 뭉쳐있는 ’산업 인터넷 컨소시엄(IIC)’ 진영에서 도출하는 표준 및 참조모델을 통한 산업용 사물인터넷 구현에 대한 테스트베드 역할도 수행하게 될 전망이다.

NI 비즈니스 및 기술 디렉터인 제이미 스미스(Jamie Smith)는 “전 세계를 대표하는 기술 전문 기업과 제휴 관계를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신기술을 선보이는 데 참여한 기업들은 유틸리티 그리드, 양산, 자산 상태 모니터링 및 기타 여러 분야에서 획기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안내] 산업재해 예방 대응 IoT 무선 센서 활용 세미나(9/2)

IoT 무선 센서 전문기업 모넷코리아(MONNIT Korea)는 오는 9월 4일(목) 오후 1시 30분, 서울 종로 아트리움 호텔에서 ‘IoT 무선 센서의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에이디링크, 전력 변동에도 끄떡없는 산업용 Mini-ITX 마더보드 출시

엣지 컴퓨팅 선두 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전력 변동이 잦은 산업용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Mini-ITX 마더보드 'AmITX-RL-WV'를 출시했다.

IT 시스템과 OT 시스템의 차이점과 그에 따른 보안 구축 방안

OT와 정보기술(IT)의 융합은 효율성을 가져왔지만, 동시에 새로운 사이버보안 위협과 취약점을 만들고 있다. 이에 IT와 OT 시스템의 근본적인 차이점을 명확히 하고, 효과적인 보안 구축 방안을 알아본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fastechEcat
fastechEcat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