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2, 2025

ST마이크로 나노-전력 OP 앰프, 센싱 정확도 향상

나노-파워 OP 앰프 TSU111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1.2mm x 1.3mm의 초소형 크기의 평균 전류가 900nA에 불과한 나노-파워 OP 앰프 TSU111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의료용 모니터, 웨어러블 전자기기, 가스 탐지기, pH 센서, 적외선 모션 센서, 결제 태그와 같은 제품에서 아날로그 회로의 전력 사용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TSU111는 동작 전류가 매우 낮아서 저렴한 커패시터의 누설 전류 수준이며, 220mAh CR2032 셀을 방전시키려면 25년 이상 걸린다. 따라서 이 OP 앰프로 전체 시스템 전력 관리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설계할 수 있다.

TSU111은 입력 오프셋 전압이150uV, 노이즈는 3.6µVp-p에서 0.1Hz ~ 10Hz로 신호 컨디셔닝 회로의 높은 정확도를 보장함으로써 다른 나노-파워 OP 앰프보다 성능이 뛰어나다.

또한 11.5kHz의 탁월한 이득 대역폭(GBWP: gain-bandwidth product)과 레일-투-레일 입력 스테이지를 갖추고 있어서 환경 또는 생체 신호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입력 바이어스 전류도 10pA로 매우 낮아서 가스 탐지기 또는 광 다이오드와 같은 감지 장치에서 기생 전류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공급전압 범위는 1.5V ~ 5V로, 로직 회로와 동일한 전원 레일에서 전력을 공급받기 때문에 전원 설계 및 보드 레이아웃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최소한의 전압을 사용하여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장치를 더 오래 구동할 수 있으며, PV(Photovoltaic) 셀과 같은 에너지 하베스팅 시스템으로 전원이 공급되는 장치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2025
  •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오토모션
semicon 2025
Hannover messe
embeddedworld 2025

Related articles

토탈에너지스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프랑스 최초의 장기 재생 에너지 PPA 체결

토탈에너지스는 운영 중인 75MW 규모의 최신 풍력 및 태양광 발전소 두 곳에서 생산된 재생 전력을 ST에 공급한다

실리콘랩스, 초저전력 와이파이 6 및 블루투스 LE 5.4 모듈 출시

실리콘랩스는 SiWx917Y 초저전력 와이파이 6(Wi-Fi® 6) 및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E) 5.4 모듈을 출시한다

스펙트럼 인스트루먼트, 초고속 디지타이저로 양자 센서를 활용한 보조기구 제어 기술 지원

스펙트럼 인스트루먼트가 양자 센서를 활용해 신경 신호를 비침습적으로 감지하고 이를 통해 보조기구를 제어하는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