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I 랩뷰 인터내셔널 콘테스트, 코비(KORBI)의 김성진 엔지니어 우승

    ‘NI 랩뷰 인터내셔널 콘테스트 2016’ 우승자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 이하 NI)는 지난 11월 17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NIDays 2016에서 첫 번째 NI 랩뷰 인터내셔널 콘테스트(LabVIEW International Contest)의 우승자를 발표했다. 6개월 간의 치열한 경쟁 끝에 한국 코비(KORBI)의 김성진 엔지니어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으며, 대만의 쉬 지아췬(Xu Jiaqun)과 중국의 카이 준하오(Cai Junhao)가 각각 은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했다.

    코비의 김성진 엔지니어는 결승전에서 VR 디바이스를 활용한 3D 모델하우스 시뮬레이션 데모를 선보였다. VR 디바이스에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를 부착하고 시야 및 공간 이동 모션을 구현하여 실제처럼 집을 살펴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진 엔지니어는 본 콘테스트가 랩뷰에 대한 실력 증진뿐만 아니라 랩뷰 유저들과의 네트워크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LG전자의 박성준 책임연구원도 결승전에 진출해 VR 디바이스를 활용한 3차원 의료 영상 이미지 시각화 프로그램을 시연하여 관심을 모았다.

    우승자는 내년 5월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개최되는 NIWeek 2017에 초대될 예정이라고 NI측은 전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HM 2024
    • K-BATTERY Show
    • AI Expo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분석] 에머슨 일렉트릭, 테스트 자동화 기업 NI 82억달러에 인수하는 이유

    에머슨 일렉트릭(Emerson Electric)이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를 총 82억 달러(약 9조 5천억 원)에 인수한다고 공식화했다. 에머슨 일렉트릭은 지난 4월 1주당 $60의 현금으로 NI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에머슨 일렉트릭, 내쇼날인스트루먼트 적대적 인수 선언

    에머슨(Emerson)이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에 대한 적대적 인수 작업에 들어갔다. NI의 테스트 솔루션이 에머슨에게 독이 될 수도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마우저, 몰렉스의 Quad-Row 보드-투-보드 커넥터 공급

    이 제품은 스태거 회로 레이아웃과 0.175mm 피치의 로우 프로파일 설계를 갖추어 기존 커넥터 제품에 비해 공간을 30% 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FASTECH
    HM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