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0, 2025

인피니언, 자율주행차 위한 AURIX MCU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율 주행차와 전기차의 요구사항을 지원하는 차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발표했다. 차세대 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업계 최고 수준의 통합과 이전 세대 제품 대비 3배 높은 실시간 성능을 제공한다.

Infineon Technologies has disclosed the next generation of its AURIX microcontroller family.

AURIX 제품군 TC3xx는 뛰어난 성능의 헥사 코어 아키텍처와 커넥티비티, 보안 및 임베디드 안전을 위한 첨단 기능을 결합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분야에 이상적이다. 파워트레인 애플리케이션은 엔진 관리와 트랜스미션 제어 외에도 전기 및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의 새로운 시스템을 포함한다. 특히 새로운 아키텍처는 하이브리드 도메인 제어, 인버터 제어, 배터리 관리, DC-DC 컨버터에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AURIX 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에어백, 브레이크 및 파워 스티어링에서부터 레이더 또는 카메라 기술을 이용한 센서 기반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안전이 매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이와 같은 높은 성능과 강력한 안전 아키텍처를 결합함으로서 TC3xx 제품군은 완전한 자율 주행을 위한 다음 단계를 지원하는 도메인 제어와 데이터 퓨전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AURIX TC3xx 제품군은 고도로 확장 가능하며, 최대 16 MByte 플래시 메모리와 6 MByte 이상의 RAM을 내장하고 있다. 이전 세대의 AURIX TC2xx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최대 3개의 TriCore™ 코어를 갖는 데 비해 새로운 TC3xx 멀티코어 아키텍처는 각각 300 MHz의 전체 클록 주파수로 동작하는 최대 6개의 TriCore 코어를 제공한다. 6개 코어 중 4개는 추가적인 록스텝(lockstep) 코어를 갖춰 단일 통합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수준의 ISO 26262 기능 안전 계산 능력을 구현할 수 있다. 이전 AURIX 아키텍처의 최대 740 DMIPS와 비교해 최대 2400 DMIPS 성능으로 ASIL-D 등급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신제품군은 기존 안전 개념을 유지하면서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자동차 시스템 공급업체가 개발 비용을 20% 줄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제 단일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파워트레인, 섀시 도메인 제어, 차세대 레이더 및 퓨전 알고리즘 같은 더욱 많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총괄 책임자 피터 쉐퍼(Peter Schaefer) 부사장은 “AURIX TC3xx 제품군은 자율 주행차와 전기차 개발을 촉진시킬 것”이라면서 “우리는 새로운 성능 표준을 제시하고 성능과 보안, 안전의 최적의 결합으로 ISO 26262 ASIL-D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뛰어난성능의 차세대 TriCore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출시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차량용 반도체 글로벌 선두업체는? 선두 2개 업체가 24% 점유

차량용 반도체 주요 공급 업체로는 인피이언과 NXP가 각각 13.5%와 10.4%를 보이며, 전년에 벌어졌던 격차를 다시 3% 포인트 수준으로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피니언, 25억 달러 규모 Marvell 자동차 이더넷 사업 인수

인피니언이 Marvell의 오토모티브 이더넷 사업부를 인수하여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분야 글로벌 1위 지위를 강화하고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위한 시스템 역량을 확대한다

엔비디아, GM과 협력해 자율주행 AI 시스템 통합… ‘헤일로스’ 시스템으로 안전성 강화

엔비디아와 GM의 협력은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파스텍 배너 300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