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AURIX™ TC3x용 새 통합 개발 환경 ‘AURIX Configuration Studio’ 출시
AI 기반 자동 리소스 할당 및 코드 생성으로… 엔지니어는 ‘혁신’에만 집중

자동차 반도체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차세대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의 복잡성을 해결할 새로운 카드를 꺼내 들었다. 바로 새로운 통합 개발 환경(IDE)인 ‘AURIX™ Configuration Studio (ACS)’의 공식 출시이다.
이번에 출시된 ACS는 인피니언의 주력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인 AURIX™ TC3x 제품군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는 곧 고객사의 제품 개발 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으로 직결되는 핵심 요소다.
AI가 리소스 할당, 엔지니어는 ‘혁신’에 집중
최신 자동차 MCU는 수백 개의 코어와 복잡한 주변 장치들로 구성돼, 소프트웨어 개발의 복잡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엔지니어들은 실제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개발하기보다 하드웨어 리소스를 배분하고 설정하는 데 막대한 시간을 소모해왔다.
ACS는 이 고질적인 ‘병목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ACS의 핵심은 단순한 편집기가 아닌, ‘자동화’에 있다.
ACS에 탑재된 AI 기반 솔버(Solver)는 개발자 대신 하드웨어 리소스를 자동으로 할당하고 관리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시간 소모가 크고 반복적인 작업에서 해방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는 프로젝트 구성의 복잡성을 크게 낮췄다.
나아가 ACS IDE는 설정된 인터페이스 값에 따라, 엔지니어가 직접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고품질의 양산 가능한 수준의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는 수동 코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원천적으로 최소화한다.
크리스티안 펠트만(Christian Feldmann) 인피니언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 기술 마케팅 부서 부사장은 “AURIX Configuration Studio는 개발을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효율적으로 만들겠다는 인피니언의 목표에 맞는 중요한 진전이다”라며,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와 AURIX 디바이스 구성을 위한 직관적이고 자동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인피니언은 엔지니어들이 변화를 창출하는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검증된 DAVE™ 기반, 신뢰성 높은 개발 환경
ACS는 완전히 새로운 시도가 아닌,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인피니언의 DAVE™ (Digital Application Virtual Engineer) 개발 환경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새로운 IDE는 Eclipse 기반 편집기, GNU C 컴파일러, 오픈소스 디버거를 기본으로 통합하고 있다. 여기에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드라이버, 미들웨어,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완벽하게 통합했다.
결과적으로 인피니언은 검증된 기술(DAVE)에 AI 기반 자동화(ACS)를 더함으로써, AURIX 개발자들에게 복잡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