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2일, 수요일

인프라 데이터, 마침내 하나로 연결된다

벤틀리,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Connect 발표
프로젝트 수명주기 전반의 협업 강화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Bentley Systems announced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Connect, providing a trusted foundation to connect data and people across the infrastructure lifecycle and value chain (Image. Bentley Systems)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기업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10월 15일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Year in Infrastructure 2025’ 컨퍼런스에서 ‘Bentley Infrastructure Cloud’의 새로운 기반 레이어인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Connect’를 발표했다. ‘Connect’는 인프라 전문가들이 프로젝트 및 자산 데이터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연결된 데이터 환경과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여 인프라 수명주기 및 가치 사슬 전반의 협업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다.

줄리앙 무트(Julien Moutte) 벤틀리시스템즈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인프라 데이터는 모델, PDF, 검사 양식, 사진, IoT 센서 등 모든 곳에 존재하며 거의 연결되어 있지 않다”며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Connect는 이를 변화시킨다. 인프라 전문가는 설계부터 건설, 운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프로젝트 및 자산 데이터에 한 곳에서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50개 이상 파일 형식 지원, 통합 데이터 환경 구축

‘Connect’는 사용자가 전체 포트폴리오를 지리 공간적 맥락에서 조망하고, 프로젝트 및 자산 세부 정보를 심층적으로 분석하며, 단일 환경 내에서 협업하고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벤틀리의 iTwin 플랫폼을 활용하여 50개 이상의 다양한 파일 형식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통합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링, 운영, 지리 공간 및 지표하 데이터를 통합하여 자산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한다.

초기 도입 기업인 WSB의 앤디 카이얄라(Andy Kaiyala) 디지털 건설 관리(DCM) 부사장은 “Bentley Infrastructure Cloud의 통합 환경은 프로젝트 이해관계자들이 설계 결정의 영향을 신속하고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이는 비용이 많이 드는 실수를 방지하고 잠재적인 재작업 비용을 수백만 달러 절감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통합 웹 경험 및 모바일 앱 제공

‘Connect’는 벤틀리의 Cesium 3D 지리 공간 기능을 기반으로 인프라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통합 웹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는 어디서든 프로젝트 또는 유지보수 워크플로우에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Connect’는 Bentley Infrastructure Cloud의 새로운 진입점으로,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고급 설계 및 건설 워크플로우를 위한 ProjectWise나 자산 운영 및 유지보수 워크플로우를 위한 AssetWise로 확장할 수 있다.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Connect’는 2025년 12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칼럼] 끝나지 않는 클라우드 대란, ‘디지털 로마’의 그늘에서 벗어나는 법

마치 현대판 '바벨탑'처럼 보였던 클라우드 제국이 흔들리고 있다. 지난 10월 20일,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핵심 리전(US-EAST-1)에서 발생한 대규모 장애는 전 세계 디지털 생태계를 순식간에 마비시켰다

칩 명가 노르딕, 클라우드로 혁신상 탔다

저전력 무선 솔루션 기업 노르딕 세미컨덕터가 멤폴트 기반의 nRF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2025 모바일 혁신 어워드'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혁신상'을 수상하며, C2C(Chip-to-Cloud) 솔루션 역량을 공식 인정받았다

레노버, 책상 위 AI 개발 장벽 허물다

한국레노버가 엔비디아 그레이스 블랙웰 슈퍼칩을 탑재해 최대 2000억 개 파라미터의 AI 모델을 처리할 수 있는 1.13리터 초소형 AI 워크스테이션 '씽크스테이션 PGX'를 출시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