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5일, 화요일

넥스페리아, 자동차 등급 인증 1200V SiC MOSFET 출시

AEC-Q101 인증 D2PAK-7 패키징으로 전기차 충전·변환 효율 극대화

넥스페리아, 자동차용 1200V SiC MOSFET
넥스페리아, 자동차용 1200V SiC MOSFET

반도체 전문기업 넥스페리아(Nexperia)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1200V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30, 40, 60mΩ의 낮은 RDS(on) 값을 갖추며, AEC-Q101 인증을 획득해 자동차 전장 부문의 신뢰성을 입증했다.

새로운 SiC MOSFET(모델명: NSF030120D7A0-Q, NSF040120D7A1-Q, NSF060120D7A0-Q)은 전기차(EV)의 온보드 충전기(OBC), 트랙션 인버터, DC-DC 컨버터 및 HVAC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다. 특히, 표면 실장형 D2PAK-7 패키지로 제작돼 자동화 조립 공정에 적합하며, 기존 쓰루홀 기술 대비 향상된 열 안정성을 제공한다.

RDS(on)은 SiC MOSFET의 핵심 성능 지표로, 온도 상승 시 전도 손실이 급증할 수 있다. 넥스페리아는 혁신적인 공정 기술을 적용해 25°C에서 175°C 작동 환경에서 RDS(on) 증가율을 38%로 억제, 업계 최고 수준의 온도 안정성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높은 출력 전력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냉각 비용 절감 및 시스템 소형화가 가능해진다.

넥스페리아의 와이드 밴드갭 사업부 책임자 에도라도 메를리(Edoardo Merli)는 “이 제품은 경쟁사 대비 더 높은 전력 효율과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해 자동차 시장의 기술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올해 중 17mΩ 및 80mΩ 제품의 자동차 인증 버전도 추가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전기차 및 고효율 전력 시스템 설계에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을 원하는 업계의 요구에 부응하며, 넥스페리아의 기술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ATTERY_SHOW 2025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온세미, 스토니브룩대학교에 와이드 밴드갭 소재 연구 센터 설립

온세미는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와 함께 800만 달러를 투자해 와이드 밴드갭 연구 센터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넥스페리아, 업계 최초 48V EV 통신 네트워크용 ESD 보호 다이오드 출시

넥스페리아의 48V EV 통신 네트워크용 ESD 보호 다이오드는 48V 기반 EV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장 네트워크 보호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고속 데이터 통신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넥스페리아, ASIL-B 인증 12채널 LED 드라이버 출시

넥스페리아가 자동차 조명 시스템의 성능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한 혁신적인 LED 드라이버 IC를 선보였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