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5일, 수요일

arm 3분기 실적 발표.. 28% 늘어난 7억 4,600만 달러 기록

Arm 기반 칩 누적 출하량 2,500억 개 기록

Arm이 2022년 회계연도 3분기(10~12월) 실적을 발표했다.

분기 총 매출액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7억 4,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Arm 파트너사들이 역대 분기 최고로 80억 개의 Arm 기반 칩을 출하하면서, 현재까지 총 출하량은 1조의 25%인 2,500억 개를 넘는다.

라이선싱 매출은 전년 대비 65% 증가한 3억 달러로, 이는 4개의 핵심 고객(자동차 OEM,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주요 마이크로컨트롤러 제조업체, 가전용 반도체 공급업체)과의 새로운 전략적 장기 계약을 포함한다.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4억 4,600만 달러로, 이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및 클라우드 서버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목받고 있는 Armv9 프로세서 기술뿐만 아니라 자동차 분야의 Arm 기반 서버 기술 및 Arm 기반 칩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서 비롯됐다.

자동차, 클라이언트(소비자용 디바이스), 인프라 및 IoT 전반에서 두세 자릿수의 매출 증가로 모든 타깃 시장에서 강력한 매출 성장을 드러냈다.

Arm CEO인 르네 하스(Rene Haas)는 “전 세계의 데이터 센터, IoT 시스템, 자동차 및 차세대 소비자용 디바이스는 모두 점점 더 많은 전력 효율적인 컴퓨팅 기능을 필요로 하며, 이는 Arm 기술 및 혁신에 대한 장기적인 수요를 촉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Related articles

삼성, OpenAI의 ‘AI 심장’ 만든다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등 삼성 4개사가 OpenAI와 글로벌 AI 인프라 구축을 위한 의향서(LOI)를 체결하고, 고성능 반도체 공급부터 AI 데이터센터 공동 개발, 부유식 데이터센터 개발까지 전방위적으로 협력한다.

솔트웨어, ‘AWS AI 위크’서 자체 AI 기술력 과시… 글로벌 확장 청신호

솔트웨어는 ‘AWS AI x 인더스트리 위크 2025’에 참가해, AI 기술력 선보이며 글로벌 확장 청사진을 제시한다

인피니언-로옴, 차세대 전력 반도체 ‘SiC 동맹’

인피니언과 로옴이 SiC 전력 반도체 패키지 개발에 협력, 고객사에 호환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며 차세대 전력 시장을 선도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fastechEcat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