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2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Applied Materials) 로고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회계연도 2022년 2분기 전세계 매출이 미국회계기준으로 62억5000만 달러, 매출총이익률 46.9%를 기록했다.

    회사측의 발표에 따르면,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으로는 ▲매출총이익률 47.0% ▲영업이익 19억1000만 달러 ▲영업이익률 30.6% ▲주당순이익 1.85달러를 기록했다.

    국제적인 정치 경제적 영향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성장은 성공적이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게리 디커슨(Gary Dickerson)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회장 겸 CEO는 “어플라이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강하지만 지속되는 공급망의 어려움으로 여전히 제약이 있다”고 토로하고, “어플라이드의 우선순위는 신속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더 많은 공급망을 정상화하고 향후 수년 간 반도체 시장을 선도할 기술 변곡을 가속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영업활동으로부터 4억1500만 달러 현금을 확보했으며, 18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과 2억1100만 달러의 배당금을 포함해 총 20억100만 달러를 주주에게 환원했다고 밝혔다.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어플라이드 1분기 실적, 중국 시장 큰 폭 확대해 45% 확보.. 한국 18%로 1% 하락

    어플라이드가 지난 1월 마감한 회계연도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대비 중국시장에서의 실적이 큰 폭(45%)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공급망 에너지 전환 및 탈탄소화 지원 카탈라이즈(Catalyze) 프로그램에 새로운 파트너사 합류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구글, ASM, HP 3사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탈탄소 지원 협업 프로그램인 카탈라이즈에 추가로 새로운 파트너사 지위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베리티SEM 10 전자빔 계측 시스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야심작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베리티 SEM 10은 GAA 칩의 여러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트랜지스터 성능의 핵심인 선택적 에피택시 공정을 계측 및 식별하는데 사용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