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7일, 월요일

라닉스-에너자이, 보안 칩 경량화 응용 애플리케이션 만든다

라닉스-에너자이 MOU
에너자이 장한힘 대표(좌)와 라닉스 최승욱 대표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자동차 통신 및 보안 칩 솔루션 전문 기업 라닉스(대표 최승욱)와 에지(Edge)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경량화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에너자이(대표 장한힘)는 지난 12월 15일 사업 확대를 위해 각 사가 보유한 기술로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너자이는 에너지 자원 산업을 위한 AI 솔루션 제공 업체로 시작해 업계 최대 규모의 학회·정부 및 주요 기업에서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Edge에서 AI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고성능, 저전력의 솔루션 탑재가 필수인데, 에너자이만의 차별화한 경량화 기술은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연산 능력 △지연 기간 △전력 소모 △보안 △운영 비용 절감 등의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양 사는 라닉스 제품에 에너자이의 경량화 모델을 탑재해 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 공동 대응함으로써, 상호 윈윈(win-win)의 긍정적 사업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라닉스 최승욱 대표는 “이번 에너자이와 맺은 업무 협약을 통해 라닉스의 기술이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꾸준히 기술 교류와 실증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술력 발전과 품질 고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O-Link Wireless
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 매거진 테크니컬 에디터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과 디지털전환을 위한 애널리틱스를 모아서 뉴스와 기술기사로 제공합니다.
ACHEMA 2027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가짜 신분증? AI 눈은 못 속인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신분증 사본 판별과 안면 인식 등 AI 기술을 결합해 비대면 거래 보안을 강화하는 ‘신분증 본인확인 패키지’를 출시했다

에이디링크, 전력 변동에도 끄떡없는 산업용 Mini-ITX 마더보드 출시

엣지 컴퓨팅 선두 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전력 변동이 잦은 산업용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Mini-ITX 마더보드 'AmITX-RL-WV'를 출시했다.

[기고] OT 보안 필수 가이드: NIST OT 사이버보안 가이드 해설

OT와 기존 정보기술(IT)의 융합은 전례 없는 효율성을 가져왔지만, 동시에 새롭고 복잡한 취약점도 초래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_SHOW 2025
fastechEcat
K-BATTERY_SHOW 2025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