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29일, 금요일

B&R X90 컨트롤 시스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지원

B&R은 X90 제품군에 3개의 새로운 옵션 보드를 추가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모바일 제어 시스템과 직접 연결이 가능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적화 솔루션임을 자처하고 나섰다.

이 새로운 보드는 스트레인 게이지와 IO-Link 마스터 모듈을 모바일 기계의 컨트롤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자유로운 통신을 제공하기 위한 개방 접점이 있는 릴레이를 추가할 수 있다. 이에 X90 컨트롤러는 모바일 기계에서 요구되는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응할 수 있다.

B&R, X90 제어 시스템
B&R은 3개의 새로운 옵션 보드로 모바일 기계를 위한 X90 컨트롤 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확장했다.

스트레인 게이지용 X90 옵션 보드는 M12 커넥터로 X90 컨트롤러에 연결된 2개의 풀 브릿지 스트레인 게이지를 평가할 수 있다. 스트레인 게이지는 미세한 기계적 변형을 감지하는 센서이다. 예를들어 캔틸레버 암의 수직 하중이나 무게를 측정하는데 사용한다. 이 측정 데이터는 다른 써드파티 시스템이나 추가적인 툴 없이도 실시간으로 제어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IO-Link를 통한 지능형 센서 연결

X90 컨트롤러의 또 다른 옵션보드는 IO-Link 마스터 모듈로 최대 4개의 지능형 IO-Link 센서 및 액추에이터와 통신이 가능하다. 이 양방향 디지털 통신 인터페이스는 IO-Link가 파라미터 데이터와 진단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하여 센서 및 스위칭 디바이스를 X90 컨트롤러와 연결한다. 따라서 IO-Link는 실시간 Ethernet POWERLINK, OPC UA 및 CAN 기반 네트워크를 위한 이상적인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X90 컨트롤러의 릴레이 옵션 보드는 외부 시스템과 디지털 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다. 옵션 보드에는 5개의 개방 접점이 장착되어 있으며, 작은 부하에도 동작이 가능하다.

B&R 코리아는 “X90은 모바일 기계를 위한 모듈형 제어 및 I/O 시스템”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X90 컨트롤 시스템의 핵심은 강력한 ARM 프로세서와 다기능 I/O 채널이다. 표준 기능에는 CAN, Ethernet 및 실시간 POWERLINK 버스 시스템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특히 X90 제품군의 모든 제품은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40°C에서 +85°C의 하우징 온도 처리는 물론 충격과 진동, 염분, 자외선, 오일과 같은 환경 요소에 대한 내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K-BATTERY_SHOW 2025
ACHEMA 2027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Ecat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운전석 없는 레벨 4 자율주행셔틀, 서울 도심을 달리다

미래 자동차 디자인과 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국내 최초의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이 이르면 2025년 9월 말 청계천을 달린다

[안내] 산업재해 예방 대응 IoT 무선 센서 활용 세미나(9/2)

IoT 무선 센서 전문기업 모넷코리아(MONNIT Korea)는 오는 9월 4일(목) 오후 1시 30분, 서울 종로 아트리움 호텔에서 ‘IoT 무선 센서의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칼럼] USB-C가 가져온 편리함, 이제 아프리카의 우물가로

아프리카 오지 마을에서는 식수를 구하기위해 아이들이 물통을 들고 몇 Km씩 걸어야만 했다. 그러나 이제는 유니버설 기술로 마을마다 펌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