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가 SiBRAIN 소켓이 장착된 개발 보드에 마이크로 컨트롤러(MCU)의 간단한 설치 및 교환을 용이하게 하는 추가 기능 개발 보드인 SiBRAIN을 출시해 주목된다.
SiBRAIN을 사용하면 임베디드 설계자가 고가의 하드웨어에 투자하거나 새로운 도구를 배우지 않고도 프로토타입 시스템에서 다양한 MCU를 적용해 볼 수 있다. 현재 SiBRAIN 카드는 마이크로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XP 및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등 주요 제조업체의 MCU를 지원할 수 있으며 다른 업체들의 MCU에도 조만간 적용될 예정이다.
SiBRAIN은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의 클릭 보드 제품 범위를 뒷받침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개념을 사용한다. 시스템 셜계자들은 MCU 유형, 핀 수 및 필수 외부 부품 수에 따라 여러 가지의 다른 SiBRAIN 추가 보드를 적용할 수 있다.
자체적으로 장착된 모든 보드는 서로 상이한MCU의 특정 요구 사항을 별도 작업 없이도 개발 시스템이 로직 레벨에서 작동하게 해준다. 따라서 시스템 설계자들은 핀 수 나 핀 호환성에 관계없이 MCU를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설계자들이 개발 단계에서 추가 하드웨어 없이 SiBRAIN MCU 카드를 쉽게 교체하게 하는 것이 이 카드가 제공하는 최대의 장점이다.
SiBRAIN 카드에는 표준 SiBRAIN 소켓 핀아웃이 장착된 고속 168핀 중간 층 커넥터 2개(암수 각각 1개씩)가 장착되어 있다. 모든 카드는 SiBRAIN 소켓을 사용해 어떤 개발 보드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스마트 설계 구조는 잘못된 방향과 배치 가능성도 막아준다.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의 네보야 매틱(Nebojsa Matic) CEO는 “그 동안 표준화된 툴이 없었기 때문에 설계자들이 모든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대한 운영 지침, 배워야 할 새로운 도구, 새로운 보드와 라이센스를 구입하고 채택해야만 했었다”고 설명하고, “SiBRAIN 카드와 소켓 표준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새로운 솔루션으로서 수 개월에 걸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면서도 엄청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