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9일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 SIBRAIN MCU 개발 보드, 개발중인 하드웨어를 망치지 않고 MCU를 쉽게 교체하자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 SIBRAIN MCU 개발 보드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가 SiBRAIN 소켓이 장착된 개발 보드에 마이크로 컨트롤러(MCU)의 간단한 설치 및 교환을 용이하게 하는 추가 기능 개발 보드인 SiBRAIN을 출시해 주목된다.

SiBRAIN을 사용하면 임베디드 설계자가 고가의 하드웨어에 투자하거나 새로운 도구를 배우지 않고도 프로토타입 시스템에서 다양한 MCU를 적용해 볼 수 있다. 현재 SiBRAIN 카드는 마이크로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XP 및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등 주요 제조업체의 MCU를 지원할 수 있으며 다른 업체들의 MCU에도 조만간 적용될 예정이다.

SiBRAIN은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의 클릭 보드 제품 범위를 뒷받침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개념을 사용한다. 시스템 셜계자들은 MCU 유형, 핀 수 및 필수 외부 부품 수에 따라 여러 가지의 다른 SiBRAIN 추가 보드를 적용할 수 있다.

자체적으로 장착된 모든 보드는 서로 상이한MCU의 특정 요구 사항을 별도 작업 없이도 개발 시스템이 로직 레벨에서 작동하게 해준다. 따라서 시스템 설계자들은 핀 수 나 핀 호환성에 관계없이 MCU를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설계자들이 개발 단계에서 추가 하드웨어 없이 SiBRAIN MCU 카드를 쉽게 교체하게 하는 것이 이 카드가 제공하는 최대의 장점이다.

SiBRAIN 카드에는 표준 SiBRAIN 소켓 핀아웃이 장착된 고속 168핀 중간 층 커넥터 2개(암수 각각 1개씩)가 장착되어 있다. 모든 카드는 SiBRAIN 소켓을 사용해 어떤 개발 보드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스마트 설계 구조는 잘못된 방향과 배치 가능성도 막아준다.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의 네보야 매틱(Nebojsa Matic) CEO는 “그 동안 표준화된 툴이 없었기 때문에 설계자들이 모든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대한 운영 지침, 배워야 할 새로운 도구, 새로운 보드와 라이센스를 구입하고 채택해야만 했었다”고 설명하고, “SiBRAIN 카드와 소켓 표준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새로운 솔루션으로서 수 개월에 걸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면서도 엄청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이씨엔매거진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2025
  • Mobile World Live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오토모션
semicon 2025
embeddedworld 2025
Hannover messe

Related articles

콩가텍, 고급 AI를 위한 COM 익스프레스 콤팩트 모듈 출시

콩가텍이 AMD 라이젠 임베디드 8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COM 익스프레스 콤팩트 컴퓨터 온 모듈을 출시했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용 기능안전(FS) 에디션 출시

IAR이 RISC-V V3.30.2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위한 TÜV SÜD 인증의 기능 안전 에디션을 출시했다

마우저, 마이크로칩의 32비트 MCU PIC32CK 공급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의 PIC32CK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는 PIC32CK SG 및 PIC32CK GC MCU가 포함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파스텍 배너 300
Hannover messe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