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19일, 화요일

ADI와 마벨, 고집적 5G 무선 솔루션 개발 기술 제휴

ADI의 RF 트랜시버 기술과 마벨의 베이스밴드 및 디지털 ASIC 솔루션 결합

Marvell and Analog Devices Announce Collaboration
Marvell and Analog Devices Announce Collaboration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 ADI)와 마벨(Marvell)이 5G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적극적인 기술제휴에 나선다.

ADI와 마벨은 마벨의 업계 선도적인 5G 디지털 플랫폼과 ADI의 세계 수준의 와이드밴드 RF 트랜시버 기술을 활용하여 5G 기지국용으로 완벽하게 최적화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제휴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RF 트랜시버를 결합한 완전 통합 5G 디지털 프런트엔드(DFE) ASIC 솔루션을 제공하고, 다양한 무선접속망 기능 분할 세트와 아키텍처용으로 최적화한 베이스밴드와 RF 기술을 포함하는 차세대 RU(radio unit)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마벨의 매트 머피(Matt Murphy) 사장 겸 CEO는 “ADI와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5G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커다란 기회를 도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고, “베이스밴드, 디지털 ASIC, 전송 프로세서 분야에서 마벨의 리더십과 ADI의 RF 트랜시버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5G OEM들이 제품 출시를 앞당길 수 있게 해주는 업계 선도적인 아키텍처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매시브 MIMO의 전개와 밀리미터파(mmWave) 스펙트럼의 요구 조건들로 인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5G RU는 RF 및 무선 네트워크 설계 고유의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5G 기술이 요구하는 저전력 소모와 작은 크기, 저렴한 비용 요건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ASIC과 베이스밴드 반도체 양쪽 모두에서 RF와 혼성신호 기술을 최적의 비율로 나눌 필요가 있다. 마벨과 ADI의 동급 최고 기술들을 조합하면, 표준 제품과 맞춤 제품 모두를 구현할 수 있는 고도로 최적화한 RU 설계가 가능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사장 겸 CEO는 “ADI는 셀룰러 무선 기술 분야에서 항상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지켜왔다”고 밝히고, “우리는 양사 고객들을 위해 5G RF와 디지털 체인을 최적화하는 이번 마벨과의 협력이 엄청난 기회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 마벨과 함께 개발 중인 솔루션은 우리 고객들이 역동적인 5G 시장에 고도로 최적화한, 고성능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K-BATTERY_SHOW 2025
fastechEcat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Related articles

[기고]LTspice 시뮬레이션에서 GaN FET 모델 사용하기

LTspice에서 GaN FET 모델을 쉽게 임포트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방법과, 이를 활용한 전력 설계 최적화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정보] 최신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동향 및 과제.. 마우저-ADI

마우저와 ADI가 산업·자동화·의료·EV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모터 제어 동향과 솔루션을 담은 전문가 전자책을 발간했다.

[기고] μModule 레귤레이터의 출력 커패시턴스를 최대 50% 줄이는 정밀 AVP 제어 기술

이 기고글은 μModule® 레귤레이터에 적용된 정확한 직렬 방식의 능동 전압 포지셔닝(active voltage positioning, AVP) 구현 방법을 소개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Ecat
오토모션
fastechEcat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