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14, 2025

세미나허브,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전략 세미나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2019 CIO 서베이(2019 CIO Survey)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지난 4년 간 270% 증가했다.

올해 1조 9,010억 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 9,23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신기술이 크게 발전하면서 기업들이 관련 기술 구현에 더 큰 의지를 보여 이러한 대대적인 성장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허브는 오는 7월 10일(수)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허브 지난 세미나 전경
세미나허브 지난 세미나 전경


LG CNS, 삼성 SDS, 마이크로소프트, PWC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 Experience is everything – 사례로 살펴본 디지털 고객경험 전략 △ AI 음성봇 적용사례 및 Hybrid AICC △ Realize Your Intelligent Contact Center ‘Brity ICC’ △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 AI 기반 컨텍센터를 위한 요소 기술 및 적용 사례에 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 음성 AI 기술 동향 및 기업 활용 사례 △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ISAC)’ △ 보험산업에서의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Jonathan)’ 구축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동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8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링크) 또는 전화 (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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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청 기자
우청 기자http://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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