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이 메디데이터 솔루션즈 인수를 통해 메디컬 및 생명과학분야 솔루션 강화에 나설 전망이다.

다쏘시스템, 메디데이터 인수한다
다쏘시스템, 메디데이터 인수한다

다쏘시스템이 인수키로 한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메디데이터는 임상시험 개발, 상업화 및 현실 기반 정보 데이터 분야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메디데이터의 기업 가치는 58억 달러로 책정됐으며, 2018년 기준 6억 3,6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1999년에 설립된 메디데이터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미국, 일본, 한국, 영국을 비롯한 7개 국가에 16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제약사와 바이오테크 기업,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의료센터 및 의료 현장을 포함한 전 세계 1,300개 고객에게 스마트한 치료법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에 특화된 전문성과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디데이터의 솔루션은 의사결정 강화, 프로세스 실행 및 관리 가속화, 오퍼레이션 리스크 최소화, 비용 절감 및 시험 전략 도입을 지원해 임상 개발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효율성과 품질을 개선한다. 2018년 판매량 상위권을 기록한 15개 의약품 중 13개는 메디데이터의 기술이 활용됐으며, 전 세계 상위 25곳의 제약사 중 18개 기업과 상위 10곳의 CRO 중 9개 기관은 모두 메디데이터의 고객이기도 하다.

버나드 샬레(Bernard Charles), 다쏘시스템 CEO는 “메디데이터 인수는 개인 맞춤화된 의학과 환자 중심 경험 개발의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한 생명과학 산업과 가상세계 가치에 중요한 획을 그을 것”이라며, “메디데이터의 임상 분야 내 선도적인 위치는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상의 생명과학 솔루션들을 더욱 강화한다”라고 밝혔다.

“Today marks a significant milestone for the Life Sciences industry and the value of the virtual world to address the complexity of developing personalized medicine and patient-centric experiences. Multidiscipline scientific innovation and industrial performance call for a platform approach connecting the dots between people, ideas and data,”
– Bernard Charlès, Vice Chairman and CEO, Dassault Systèmes

다쏘시스템은 메디데이터의 임상시험용 및 상업용 솔루션을 통해 생명과학 산업에 통합 비즈니스 경험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과학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전망이다. 연구 및 발견부터 개발, 임상시험, 제조, 새로운 치료법 및 의학기술 상업화까지 이르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타렉 셰리프 (Tarek Sherif), 메디데이터 공동 창립자이자 회장 겸 CEO는 “적절한 치료를 적시에 적절한 환자에게 전달하자는 메디데이터의 임무는 지난 20년의 생명과학 산업 혁신과 헌신의 여정에 박차를 가했다”며, “다쏘시스템과 메디데이터는 같은 비전과 가치, 열정을 공유하며, 양사의 기술을 합쳐 생명과학 산업에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2년 다쏘시스템이 제품, 자연 및 생명을 조화시키는 3D익스피리언스 기업으로 비전을 선언한 이래로 협력적 및 다각적 혁신을 위한 지식과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생물 약제 분야의 전문기업 20곳을 비롯해 수백 개의 바이오테크 기업, 의료기기 제조업체, 연구기관 및 정부 규제 기관과 협력하여 혁신적인 의료 제품 및 기술을 개발 및 출시하며 가상 기술로 환자 경험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번 인수 완료는 2019년 4분기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