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제조기술의 진보, 인사이드 3D프린팅… 6월 26일 킨텍스 개최

    6월 26일~28일, 킨텍스에서 글로벌 선진제조 전시회로 확대 개편

    3D프린팅 하면 플라스틱 컵이나 피규어 제작 정도로 인식하거나 21세기 미래의 기술로만 어렴풋이 알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산업분야 종사자들 마저도 제조, 의료, 쥬얼리 등 일부를 제외하면 3D프린팅이 혁신적인 기술임에는 동의하지만, 정확한 용도와 사용처까지 아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인사이트 3D 프린팅 2018
    인사이트 3D 프린팅 2018 전시장 모습(사진, 아이씨엔)

    오는 6월 26-28일 사흘간 킨텍스(5홀)에서 개최되는 ‘인사이드 3D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이하, 인사이드 3D프린팅)’는 우주항공, 자동차, 메디컬, 덴탈, 금형, 건축, 쥬얼리, 패션 등 전 세계 각 산업분야에서 활용 중인 적층 제조 기술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전문 전시회와 국제 컨퍼런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조 기술의 진보(New Era of Advanced Manufacturing)’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용·대형·메탈 장비, 3D스캐너, 계측기, 제조 소프트웨어(CAD/CAM/CAE), 프린팅 재료, 금형, 절삭조형(CNC), 하이브리드 조형기 등 다양한 선진 제조 관련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전문 전시회는 저먼 렙랩(German RepRap), HP, 유니온테크(Union Tech), 3D시스템즈, EOS, 데스크톱메탈(Desktop Metal), 트럼프(Trumpf) 등 대형·산업용 장비 뿐 아니라 샤이닝쓰리디(Shining 3D), 칼리온, 온스캔스 등 3D스캐닝 전문 기업, 크레아폼(Creaform), 드림 T&S을 비롯한 역설계, 계측 전문 기업 그리고 퓨전테크, 메디컬아이피 등 3D모델링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산업군의 제품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3DR홀딩스의 앨런 메클러(Alan Meckler) 회장은 “대한민국이 제조 선진국인데 반해 적층제조 기술의 활용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라고 밝히면서, “올해 컨퍼런스 연사로 초청되는 GE, HP, Siemens, BASF 등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의 활용 사례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이 공식 미디어파트너
    아이씨엔 매거진이 공식 미디어파트너로 참여하는 ‘인사이드 3D 프린팅’은 6월 26일부터 3일간 킨텍스에서 열린다.

    아이씨엔매거진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적층제조 기술의 국내 보급과 적용 기술 확대를 위해 이번 행사에 공식 미디어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본 행사는 5월 이내 부스 신청할 경우, 조기등록 할인가를 제공한다. 전시회 및 컨퍼런스 발표 기회 등 관련 문의는 국제 전시사무국(031-995-8074) 혹은 이메일(inside3dprinting@kintex.com)로 하면 된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오토스토어,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 참가

    오토스토어는 오는 4월 23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대만 기업들, 한국과 스마트 제조 혁신 기술 협력 강화 모색

    스마트 제조를 선도하는 대만의 다양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에 소개하고 국내 기업들과의 협력을 적극 추진하기 위한 쇼케이스 행사가 열렸다

    H2MEET, 수소 에너지의 미래를 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 'H2 MEET 2023'(이하, H2 MEET)이 9월 13일 개막해 15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