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6일, 수요일

(#ces) NXP, ces 통합 배지로 참관객에게 스마트 경험을 제공한다

행사장 입장, 라스베이거스 모노레일, 자전거 공유 서비스 등 한 번에 이용 가능

NXP 반도체는 CES 주관사인 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및 라스베이거스 모노레일(Las Vegas Monorail)과 협력하여 CES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가장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방문객들은 행사 기간 동안 제공받은 올인원 뱃지로 전시장의 입장은 물론, 현지 모노레일 탑승에도 사용할 수 있었다.

CTA 기업 비즈니스 전략 부문 및 CES 담당 수석 부사장인 카렌 춥카(Karen Chupka)는 “CES 뱃지에 대중 교통 서비스가 결합됨으로써, 전 세계의 국가 중 80%가 넘는 국가에서 현지를 찾은 17만 여명의 참가자들은 편리한 미래의 스마트 기술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NXP의 MIFARE DESFire EV 무접촉 IC 기술을 바탕으로 방문객들은 이벤트 뱃지를 사용해 라스베이거스 모노레일에 탑승하거나, 자전거 공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었다. 다용도 뱃지를 통하여 CES 현장에서의 교통 이용이 더 간편해졌다. 이로써 방문객들은 더 나은 경험을 제공받았고, NXP의 기술이 사람과 다양한 각종 서비스 및 운송 수단을 어떻게 연결해 주는 지를 엿볼 수 있었다.

라스베가스 모노레일
NXP반도체는 CES 주관사와 함께 CES 행사장 입장과 라스베이거스 모노레일, 자전거 공유 서비스 등을 한번에 이용 가능한 스마트 배지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스마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수 많은 방문객들이 동시에 전시장을 찾기 때문에 CES 전시장을 오가는 일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다. NXP의 올인원 뱃지로, 방문객들은 라스베이거스 모노레일 티켓을 사전에 구매해 뱃지에 등록할 수 있었다. 또는, 행사 중에도 NXP 앱익스플로러(AppXplorer)를 사용하여 모노레일 티켓을 구매할 수 있었다.

라스베이거스 모노레일의 부사장 겸 수석 마케팅 담당 임원인 잉그리드 라이스만(Ingrid Reisman)은 “NXP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고, 전시장 참가자들이 모노레일을 이용하는 과정에서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제 더 이상 지갑이나 핸드백을 뒤질 필요도 없고, 역에서 티켓을 사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도 없다 – CES 뱃지를 통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모노레일에 탑승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NXP 수석 부사장 겸 보안 및 커넥티비티 부문 총괄인 라파엘 스토마이어(Rafael Stomayor) “NXP는 CES 2017을 방문한 전세계 참가자들에게 MIFARE DESFire EV2 기반 CES 뱃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뱃지 내에 모노레일 티켓을 삽입하게 됨으로써,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전시장을 오고 갈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동일한 뱃지를 사용하여 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NXP 기술이 전세계 스마트 시티에서 사람들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더 나아가, NXP는 호텔 객실 출입 키 등 행사 티켓을 통해 다양하게 제공될 수 있는 미래의 서비스에 대해 전망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
이 기사는 아이씨엔매거진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아이씨엔매거진(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SI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파스텍 배너 300

Related articles

NXP, 2세대 차량용 개발 플랫폼 ‘오렌지박스 2.0’ 공개… SDV 시대 대비

NXP가 AI 기반 사이버 보안과 양자내성암호를 지원하는 2세대 차량용 개발 플랫폼인 '오렌지박스 2.0'을 공개했다

차량용 반도체 글로벌 선두업체는? 선두 2개 업체가 24% 점유

차량용 반도체 주요 공급 업체로는 인피이언과 NXP가 각각 13.5%와 10.4%를 보이며, 전년에 벌어졌던 격차를 다시 3% 포인트 수준으로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ces] 토요다 회장, ‘Woven City’ 1단계 완료 및 혁신 비전 공개

"올해 거주자들의 입주를 시작으로 우리의 Woven City를 천천히 현실화할 것이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오토모션
오토모션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