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EPLAN Pro Panel Professional을 위한 새로운 추가 기능 모듈, ‘Copper’

    새로운 포괄적인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개폐 시스템의 설계에서 시작된다. EPLAN Pro Panel ‘Copper’를 통해 사용자들은 설계 공정의 결과를 간단하게 EPLAN 전반의 프로젝트로 전송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어 캐비닛의 가상 설정 및 어셈블리가 가능하다.

    개폐장치는 전기가 흐르는 모든 곳에 사용된다. EPLAN Pro Panel Professional을 위한 새로운 추가 기능모듈인 ‘Copper’는 제어 캐비닛과 필수 부스바(Busbar) 시스템의 설계 및 구성, 가상 어셈블리가 가능하다.

    예를들어, EPLAN Pro Panel ‘Copper’와 저전압 개폐기 시스템의 구성 및 설계를 위해 사용된 소프트웨어, ‘리탈 파워 엔지니어링(Rittal Power Engineering)’ 플래닝 툴의 정보는 가상의 3D 모델로 필수적인 리탈 시스템 구성요소들이 적합한지를 확인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포괄적인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개폐 시스템의 설계에서 시작된다. EPLAN Pro Panel ‘Copper’를 통해 사용자들은 설계 공정의 결과를 간단하게 EPLAN 전반의 프로젝트로 전송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어 캐비닛의 가상 설정 및 어셈블리가 가능하다.

    ‘Copper’ 모듈은 리탈의 Ri4Power 솔루션이나 RiLine60 모듈러 부스바 시스템, 그리고 TS 8 제어 캐비닛에 기초하여 개폐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구성요소에 대한 계획이 가능하다. 어떠한 부스바나 관련된 연결 요소들을 각각 가상으로 설계 및 어셈블리를 할 수 있다.

    이해하기 쉬운 구리선 구조

    케이싱(Casing) 및 액세서리, 메인 스위치 및 회로 차단기와 같은 장치, 그리고 필요한 구리 레일은 온라인 구성요소 라이브러리를 통해 EPLAN으로 불러올 수 있으며, 제어 캐비닛의 가상 시제품을 구성하기 위해 이를 함께 조합할 수 있다.

    부스바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는3D 어셈블리 구조 내에서 구리 레일과 연결 요소들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이를 조정하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곡률 반경이나 업체별 특화된 곡률 룰과 같은 설계 및 생산 관련 정보는 부스바 설계 과정이나 도면작업을 위해 구성요소를 처리할 때 직접 활용된다.

    각각의 형태 라이브러리는 형태 변경 수를 줄이는 동시에 생산 및 어셈블리 표준화 레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혁신적인 EPLAN e-Touch 기술은 구리선을 직관적으로 적응시킬 수 있다. 개폐 시스템의 시제품은 첫 번째 구성요소가 실제 주문 및 생산, 조정되기 이전에 만들 수 있다.

    조기에 잠재적인 문제를 검출

    드릴 홀, 오목한 부분, 펀치 홀은 3D 어셈블리 설계에서 표준 기반 드릴링 템플릿으로 혹은 개별적으로 이를 배치함으로써 구리 부품에 대한 모든 종류의 연결을 정의할 수 있다. 구성요소를 만들고 처리하기 위해 요구되는 정보는 수동 생산이나 NC-기반 곡률 처리 및 드릴링, 스탬핑 머신을 제어하기 위해 EPLAN에서 제공한다.

    시스템 및 통합 충돌 방지 시스템 상에서의 적절한 시운전을 통해 온전한 가상 개폐기 시제품 점검이 가능하다. 엔지니어는 잠재적인 문제들을 가능한 제품 개발 공정의 초기에 검출할 수 있다.

    이는 납기를 지연시킬 수 있는 생산 및 어셈블리 단계의 막바지 수정작업을 방지한다. 하지만 변경이 필요하다면, 시스템은 모든 관련 구성요소 및 부품 목록, 보고서, 생산 도면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사용자는 진행 과정에서 시간 및 비용, 자재를 절감할 수 있다.

    간단한 장비조달

    장비 주문 및 조정을 위한 다양한 보고서는 전체 공정을 가속화시켜 준다. 시스템은 자재 주문 및 커팅 리스트, 가치있는 생산 및 어셈블리 자료를 위한 보고서를 생성한다.

    제품 개발 환경에 명확하게 통합됨으로써 장비조달 및 주문 대비, 조정, 생산 및 피팅을 위해 이 데이터가 사용될 수 있도록 한다. 간단히 말하면, 가공 지침에 따라 ‘완성된’ 자료로 시스템 운영자를 제공하는 일관된 작업 흐름을 가질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10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embedded world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오토모션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이플랜, 전기설계 국제공인자격시험(CCEC) 국내서 첫 시행

    국내 최초로 EPLAN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전기/제어 설계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2022년 EPLAN 국제공인자격시험’이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에서 시행됐다.

    이플랜, EPLAN 가상 박람회 2022 연다… 5월 4일~5일

    Sebastian Seitz EPLAN CEO는 "올해는 산업자동화 생태계 내에서 원활한 협업에 방점"을 두고 있다고 밝히고, "완전한 잠재력은 상호 작용을 통해서만 실현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상호 협업에 대한 모범 사례들을 적극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