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포괄적인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개폐 시스템의 설계에서 시작된다. EPLAN Pro Panel ‘Copper’를 통해 사용자들은 설계 공정의 결과를 간단하게 EPLAN 전반의 프로젝트로 전송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어 캐비닛의 가상 설정 및 어셈블리가 가능하다.

개폐장치는 전기가 흐르는 모든 곳에 사용된다. EPLAN Pro Panel Professional을 위한 새로운 추가 기능모듈인 ‘Copper’는 제어 캐비닛과 필수 부스바(Busbar) 시스템의 설계 및 구성, 가상 어셈블리가 가능하다.

예를들어, EPLAN Pro Panel ‘Copper’와 저전압 개폐기 시스템의 구성 및 설계를 위해 사용된 소프트웨어, ‘리탈 파워 엔지니어링(Rittal Power Engineering)’ 플래닝 툴의 정보는 가상의 3D 모델로 필수적인 리탈 시스템 구성요소들이 적합한지를 확인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포괄적인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개폐 시스템의 설계에서 시작된다. EPLAN Pro Panel ‘Copper’를 통해 사용자들은 설계 공정의 결과를 간단하게 EPLAN 전반의 프로젝트로 전송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어 캐비닛의 가상 설정 및 어셈블리가 가능하다.

‘Copper’ 모듈은 리탈의 Ri4Power 솔루션이나 RiLine60 모듈러 부스바 시스템, 그리고 TS 8 제어 캐비닛에 기초하여 개폐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구성요소에 대한 계획이 가능하다. 어떠한 부스바나 관련된 연결 요소들을 각각 가상으로 설계 및 어셈블리를 할 수 있다.

이해하기 쉬운 구리선 구조

케이싱(Casing) 및 액세서리, 메인 스위치 및 회로 차단기와 같은 장치, 그리고 필요한 구리 레일은 온라인 구성요소 라이브러리를 통해 EPLAN으로 불러올 수 있으며, 제어 캐비닛의 가상 시제품을 구성하기 위해 이를 함께 조합할 수 있다.

부스바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는3D 어셈블리 구조 내에서 구리 레일과 연결 요소들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이를 조정하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곡률 반경이나 업체별 특화된 곡률 룰과 같은 설계 및 생산 관련 정보는 부스바 설계 과정이나 도면작업을 위해 구성요소를 처리할 때 직접 활용된다.

각각의 형태 라이브러리는 형태 변경 수를 줄이는 동시에 생산 및 어셈블리 표준화 레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혁신적인 EPLAN e-Touch 기술은 구리선을 직관적으로 적응시킬 수 있다. 개폐 시스템의 시제품은 첫 번째 구성요소가 실제 주문 및 생산, 조정되기 이전에 만들 수 있다.

조기에 잠재적인 문제를 검출

드릴 홀, 오목한 부분, 펀치 홀은 3D 어셈블리 설계에서 표준 기반 드릴링 템플릿으로 혹은 개별적으로 이를 배치함으로써 구리 부품에 대한 모든 종류의 연결을 정의할 수 있다. 구성요소를 만들고 처리하기 위해 요구되는 정보는 수동 생산이나 NC-기반 곡률 처리 및 드릴링, 스탬핑 머신을 제어하기 위해 EPLAN에서 제공한다.

시스템 및 통합 충돌 방지 시스템 상에서의 적절한 시운전을 통해 온전한 가상 개폐기 시제품 점검이 가능하다. 엔지니어는 잠재적인 문제들을 가능한 제품 개발 공정의 초기에 검출할 수 있다.

이는 납기를 지연시킬 수 있는 생산 및 어셈블리 단계의 막바지 수정작업을 방지한다. 하지만 변경이 필요하다면, 시스템은 모든 관련 구성요소 및 부품 목록, 보고서, 생산 도면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사용자는 진행 과정에서 시간 및 비용, 자재를 절감할 수 있다.

간단한 장비조달

장비 주문 및 조정을 위한 다양한 보고서는 전체 공정을 가속화시켜 준다. 시스템은 자재 주문 및 커팅 리스트, 가치있는 생산 및 어셈블리 자료를 위한 보고서를 생성한다.

제품 개발 환경에 명확하게 통합됨으로써 장비조달 및 주문 대비, 조정, 생산 및 피팅을 위해 이 데이터가 사용될 수 있도록 한다. 간단히 말하면, 가공 지침에 따라 ‘완성된’ 자료로 시스템 운영자를 제공하는 일관된 작업 흐름을 가질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10월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