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소프트웨어에 AI를 결합해 상호운용성 제고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아비바(한국 대표 김상건)는 AWS(Amazon Web Services)와 전략적 협력 협약(SCA, Strategic Collaboration Agreement)을 체결하고 산업용 소프트웨어에 AI를 결합해 상호운용성 제공에 나섰다.
아비바와 SWS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비바 애플리케이션을 즉시 사용 가능한 통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으로 클라우드에 제공함으로써 인더스트리얼 고객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측은 “아비바와 AWS는 (폐쇄적인) 데이터 사일로 및 산업 데이터 표준 전반에 걸쳐 데이터 관리 복잡성을 줄여 가치실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매핑 기능을 AWS 플랫폼에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비바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통해 모든 산업 부문에서 경제적이고 민첩한 기술 접근성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이러한 전환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능형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대중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AWS와의 협력을 통해 아비바는 프로세스 산업 중심에서 식음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서비스 제공을 확장하여 솔루션 접근성을 향상시켜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김상건 아비바코리아 대표는 “아비바는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추진하며 AWS와 같은 파트너들과 광범위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더 많은 고객들이 아비바의 수준 높은 서비스 역량과 맞춤형 산업용 SaaS 솔루션을 활용해 에너지 수요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을 최적화함으로써 지속 가능성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