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6, 2025

인천공항, 뉴욕 JFK공항 운영권 인수나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JFK) 공항 터미널 운영권 인수에 나선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는 지난달 JFK공항 리노베이션(개‧보수) 프로젝트에 참여하겠다는 내용의 입찰 제안서를 제출했다.

JFK 공항 10개 터미널 중 현재 대한한공과 일본항공‧에어프랑스‧루프트한자 4개사가 합작 운영하고 있는 1터미널이 대상이다. 이곳을 개‧보수해 30년간 운영하는 사업으로 공사비와 운영비를 합쳐 30억 달러(3조280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1948년 문을 연 JFK공항은 연간 이용객이 6000만 명을 웃도는 미 최대 공항 중 하나지만 시설이 노후하고 서비스가 열악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JFK공항은 총 100억 달러 규모로 전체 터미널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각 터미널을 운영할 공항 운영사도 새로 선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IO-Link Wireless
오승모 기자
오승모 기자http://icnweb.kr
기술로 이야기를 만드는 "테크 스토리텔러". 아이씨엔 미래기술센터 수석연구위원이며, 아이씨엔매거진 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에 기반한 혁신 기술들을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쉽게 전파하는데 노력하는 중입니다.
  • aw2025
  • ACHEMA 2027
  • 파스텍 배너 900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aw2025
MWC
파스텍 배너 300
embeddedworld 2025
Hannover messe
semicon 2025

Related articles

보쉬, 보안 및 통신 기술 사업부 Triton에 매각

보쉬(Bosch)는 보안 및 통신 기술 제품 사업부를 유럽 투자회사인 트라이톤(Triton)에 매각한다

ABB, Gamesa Electric의 전력 전자 사업 인수로 재생 가능 기술 포트폴리오 확장

ABB는 지멘스 가메사로부터 Gamesa Electric의 전력 전자 사업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에머슨, 아스펜테크 100% 지분 인수 추진

에머슨이 아스펜테크의 나머지 지분을 100% 인수한다는 방침이다. 총 151억 달러가 투입된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오토모션
Hannover messe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