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완벽하고 지속적인 선박용 전력 솔루션,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력 및 제어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자비에 메루즈)는 오는 10월 24일부터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KOMARINE 2007 행사에 참가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한국은 물론 중국,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선박용 배전 및 자동화 솔루션 공급에 있어 다양한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그 기술력에 있어 자신감을 표시하고 있다. < 편집자 주>
    전력 및 제어 분야에서 약 170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전문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CEO: 장 파스칼 트리꾸와)은 선박용 배전, 자동화 제어, 공조 기술 솔루션에서만도 약 80년이 넘는 경험과 최고의 기술 및 경쟁력을 갖고 있는 세계적인 솔루션 업체이다. 선박용 전담 솔루션 및 운영팀을 두고 검증된 제품, 시스템, 서비스로 전세계 어디서나 한결같고 지속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한국지사를 통해 이번 KOMARINE 2007에 자사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텔레매카닉, 머린저린의 제품과 TAC의 공조 기술 등 최고의 기술력과 함께 그 동안 국내외에서 활약했던 실적들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선박플랜트용 솔루션, MC Set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머린저린(Merin Gerin)의 기술력이 집약된 MCset은 선박 플랜트용 솔루션의 대표적인 시리즈로 17.5kV까지 커버하는 완벽한 메탈 클래드 고압 배전반이다.
    선박용 MCset은 모듈러 구조가 가질 수 있는 모든 혜택을 가지고 있으며, 탈착이 가능한 조립식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안정성과 기기의 안전성을 최대한 고려한 고압 배전반이다. MCset은 설치가 쉬우며 간편하고 빠른 유지보수와 확장 및 신규 기기 도입 수용이 간편한, 해상 환경을 최대한 고려하여 설계된 기기로서 기기 동작 및 유지 보수의 연속성은 필수 고려 사항으로 디자인 되어 있다.
    특히, 해상 상황에서의 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복잡한 설치 방법 및 운영상 결함은 결정적인 타격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이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MCset에 설치되어 있는 디지털 계전기 Sepam 2000이 이러한 걱정을 영구적으로 해결해 주고 있다. Sepam 2000은 전기 관련 기능 장애시 그 즉시 이를 분석하여 유지 보수 비용을 낮춰 주고 설비의 가용성을 증대 시킨다. Sepam 2000은 보호, 명령, 측정, 기본적 기기의 자동 작동(load shedding, reclosing, automatic transfer), 기능 표시, 통신 및 자동 제어 등의 모든 기능 들을 인지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통신 기능으로 Sepam 2000은 통합 관리 감독 시스템을 완벽하게 수행한다. Sepam 2000은 간단한 패러미터의 조작만으로 모든 전압과 전류에 대한 보호 특성에 맞게 조절될 수 있다.
    고압 모터 스타터, Motorpact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Motorpact은 컴팩트한 사이즈의 안전하며 신뢰도 높은, 고기능의 고압 모터 스타터 판넬로 혁신적인 설계가 그 가치를 더한다. Motorpact 모터 스타터는 진공 콘택터로 4000 kW, 7.2kV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Motorpact 고압 모터 스타터 판넬은 소프트 스타트를 포함한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의 보호 및 효율적인 제어 도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변압기 또는 향후 공간 활용을 위한 환경 설정에 도움을 준다.
    모든 고압 컴파트먼트에서 내부 아크 저항 테스트를 완벽하게 마쳤으며, 안전 차단 구조로 설계, 예상치 못한 접근에 완벽한 안전성을 보여 주고 있다. 케이블 접지 스위치로부터 단로 접지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운영을 폐로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다. 운전자의 실수를 막기 위한 간편한 인터록 장치가 설계 되어 있다.
    특히 저전압전류 변압기(LPCT) 및 디지털 계전기 Sepam으로 사전 설계되었으며, 디지털 계전기는 모터 어플리케이션의 모든 범위를 섭렵하는 검증된 설계 방식으로 설계 되었다. LV 컴파트먼트와 분리되어 EMC 및 와이어 관리를 강화할 수 있으며, 하나의 설계로 IEC 및 NEMA 표준을 동시에 만족하고 있다.
    모든 필요한 유지 보수 관련 모터 스타터 요소들은 스위치보드에서 전류의 가감 없이 관리가 가능하며, 진공 컨택터는 유지 보수 기능이 필요 없을 정도로 거의 영구적이다. 고효율, 영구적 사용의 단로기 및 예방적 유지 보수를 위한 온도 분석 시스템이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대표 브랜드인 머린 저린(Merlin Gerin) 의 앞선 기술은 전력 기기에 혁신적이고 최적화된 통합 웹 기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간편하고 빠르며, 안정적인 본 솔루션은, 모든 운영자들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고 일반적인 웹 브라우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일명 트랜스패런트 레디(Transparent Ready) 솔루션이라고 불리는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Motorpact에도 적용되어 원격 모니터링, 전력 소모량 체크, 품질 관리, 모터 및 변압기 체크, 계측, 데이터 로깅, 시간 체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개방형 저압 차단기, Masterpact UR
    완벽한 저압 솔루션이라고 말할 수 있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Masterpact UR 은 이미 여러 차례 검증된 솔루션으로 초고속 개방형 저압 차단기이다. Masterpact 제품 라인의 기술적인 명성을 있게 한 모든 혁신적인 기술을 포괄적으로 담고 있는 Masterppact UR은 정확한 오류 탐지율과 빠른 속도가 강점이며, 같은 선상에서 고전력을 요하는 설비들이 함께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아주 주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Masterpact UR은 오프쇼어(offshore) 설비, 시멘트 플랜트, 석유화학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지속성 및 매우 높은 수준의 차단 기능 등을 요하는 산업계에서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솔루션으로 그 사이즈의 컴팩트함에 있어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그런면에서, Masterpact UR은 특히, 사용면적의 한계가 있는 선박 플랜트용 전기 설비에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그 기능을 좀 더 들여다 보면 Masterpact UR이 선박에 있어 아주 유용한 솔루션임을 쉽게 알 수 있는데, 단순히 예를 하나 들어 보면 온보드 컨테이터 선박의 경우 선체의 안정성과 엔진 정지, 항해 동안 내용물을 저장하는 컨테이너 냉각시설의 갑작스런 고장 등을 별개의 것으로 따로 생각할 수 없다.
    이러한 경우, 단순히 Masterpact UR을 설치함으로써,
    * 간편한 기기 관리 가능: 기기들은 컴팩트하고 관리가 편한 상태로 순차적인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전기 관련 시설들에 일부러 다른 여유 공간을 줄 필요가 없으며, 운전시에 더 많은 비용을 쓰거나 복잡하게 관리할 필요가 없다.
    * 오류 상태에 있을 시 네트워크를 분리하는 것만으로 안전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이는 전기역학에 있어 강력한 제어 작용 및 short circuit 시 발생된 온도 효과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선박용 자동화 제품 및 솔루션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술은 안정성이 필요한 곳부터 자동화의 신뢰성, 배전 시스템 및 경제적인 성능 등이 고려 되는 모든 단계에서 그 기초에서부터 여느 브랜드와는 다른 완벽함을 추구해 왔다. 현재, 전세계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고객의 요구에 가장 가까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결점없는 품질의 서비스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포괄적이며 한결 같은 솔루션을 자동화 및 제어, 배전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선박용 플랜트 솔루션의 안전한 에너지 가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솔루션 개발로도 이어지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제품 및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기능과 사용자 환경을 생각한 최적의 어플리케이션 및 유지 보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고성능 솔루션은 선박을 위해 최적 설치 가용성 및 효율성을 보장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투자 회수율은 물론 장기적인 이익까지도 검토를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고 있다.
    주목받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R&D와 엔지니어링의 자원 활용 및 지속적인 투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으로 하여금 고객의 요구에 맞는 완벽한 솔루션을 설계하고 개발하는데 성공하게 하여 모든 경쟁관계에서 한걸음 앞서 나아가게 하고 있다.
    이로인해 슈나이더 일렉트릭 선박용 솔루션은 세계적인 기관의 표준화 규격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었으며, 거의 모든 선박용 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취득, 세계적인 선박 제조사들에게는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하고 있는 것이다.
    < 참고: www.schneider-electric.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07년 10월호

    IO-Link Wireless
    오윤경 기자
    오윤경 기자http://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온라인 뉴스 에디터입니다. 오토메이션과 클라우드, 모빌리티, 공유경제, 엔지니어 인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아래 이메일로 주세요. => news@icnweb.co.kr
    • AI Expo
    • HM 2024
    • K-BATTERY Show
    • hilscher
    ASI

    Join our Newsletter

    Get the latest newsletters on industry innovations.

    FASTECH
    HM 2024
    K-BATTERY SHOW 2024

    Related articles

    [#HM24] 보쉬, 지속가능한 산업을 위한 8가지 하이라이트

    보쉬(Bosch)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Hannover Messe 2024)에서 공장 자동화·수소 경제·AI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현장에서 지속가능한 산업 위한 8가지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HM24] 에이딘로보틱스-아피쿠로보틱스, 하노버메세 2024서 차세대 스마트 그리퍼 소개

    에이딘로보틱스(Aidin Robotics)와 아피쿠로보틱스(Apicoo Robotics)가 협력해 차세대 스마트 그리퍼 ‘SUSGrip-FT’를 개발했다

    [#HM24] LS 일렉트릭, 차세대 ESS로 유럽 친환경 전력 시장 공략

    LS일렉트릭은 하노버메세 2024에서 글로벌 ESS(에너지저장장치; Energy Storage System)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차세대 ESS 플랫폼을 전면에 배치했다

    기자의 추가 기사

    IIoT

    FASTECH
    K-BATTERY SHOW 2024
    K-BATTERY SHOW 2024

    추천 기사

    mo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