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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크 코리아, 자동차 용접너트 모니터링용 센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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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5 용접너트감지를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

터크코리아는 터크(Turck)의 용접너트센서 NIMFE 시리즈가 ø4.0mm의 주석코팅의 센서로 새롭게 리뉴얼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자동차 용접너트 센서는 자동차 조립공정상에서 정확한 너트와 슬리브 장착을 위해 필수적인 모니터링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자동차산업에서는 스페이서 슬리브 또는 보강 슬리브에 여러 금속 구성요소를 조립하기 위해 용접너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정확한 너트와 슬리브 장착을 위해 조립공정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 한다.

스페이서 슬리브와 용접너트는 차량의 프레임, U빔, 차량시트, 또는 연료탱크들과 같은 차량요소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고, 설계요구사항에 맞춰 조립되는데, 만약 각각의 너트나 슬리브기 정확한 위치에 놓이지 않으면 제조공정이 중단되기도 한다. 이러한 오류들이 감지되지 않고 적합하지 않은 부품들이 다음단계의 공정으로 진행이 되면 제조업에서는 상당한 비용을 초래하게 되는데, 터크의 용접너트센서는 강자성과 비강자성 물체를 구별할 수 있어 철로 이루어진 용접너트를 감지 시, 출력신호를 내보내도록 되어 있다.

M5 용접너트감지를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 (이미지. 터크)

M5 용접너트감지를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 (이미지. 터크)

용접너트센서는 어떻게 사용할까

새롭게 출시된 이 센서는 메탈시트가 아닌 오직 너트만을 감지한다. 센서의 파라미터 설정은 M12커넥터의 2번핀 혹은 티칭 어댑터(VB2-SP1)를 이용해 가능하다. 티칭 버튼 클릭을 통해 금속판과 금속판+용접너트의 자성차를 감지하여 용접너트의 유무를 검출할 수 있다. 센서를 한번 티칭하면, 다시 티칭이 될 때까지 현재의 파라미터 값을 기억한다. 또한 온도보상시스템이 있어 용접공정 동안에 발생하는 온도의 극심한 변동의 균형을 맞춰준다.

[TIPs]
용접너트센서의 장점

• 높은 신뢰성과 공정안정화
수 년간의 경험을 기반으로 최적의 재료와 어플리케이션에 정확하게 맞추어 결합하여 시스템의 기능을 확실하게 보장한다. 이 센서들은 에러가 적고, 신뢰성이 높은 솔루션이다.
• 기존의 방법보다 저렴하게 문제 해결 가능
터크의 용접너트센서는 카메라와 광학적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으므로 기존에 용접 공정에서 사용하던 비전시스템 대신 몇 개의 용접너트센서로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 최적의 통합과 적용
이 센서들은 구체적으로 용접너트를 감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이러한 환경에 적합하도록 맞춰져 있다. 센서들은 검출해야 할 물체에 적합하도록 구성되어있으므로 이 센서들은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용접방지물질들은 자동차산업에서의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이상적인 사용이 가능한 센서를 보호한다.
• 소프트웨어나 기타시스템 불필요
용접너트센서들은 작동을 위해 소프트웨어나 기타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다.
• 간단한 프로그래밍
이 용접너트센서들은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모든 용접너트센서들에서 사용되는 설정어댑터를 통해 구성 가능하다.
• 에러디스플레이가 가능한 4개의 LED 보유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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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사물인터넷

아나로그디바이스, 산업제어용 PLC 및 DCS 모듈 개발 간소화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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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로그디바이스, PLC 모듈 개발 간소화하는 ±10V, 0~20mA ADC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 이하 ADI)는 산업제어용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와 분산형 제어 시스템(DCS) 모듈 개발을 보다 간소화하는 다채널 ±10V 및 0~20mA 정밀 ADC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팩토리 및 Industry 4.0 구현은 깊은 산업 전문 지식과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또한 산업 시스템이 더 많이 분산화되면 용량, 구성 가능성 및 효율성에 대한 요구도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다. ADI는 고객이 제조 및 처리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현재 필요로하는 제품을 제공 할 수있는 유연한 아날로그 I/O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PLC 모듈 개발 간소화하는 ±10V, 0~20mA ADC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PLC 모듈 개발 간소화하는 ±10V, 0~20mA ADC

ADI의 iPassives® 통합 정밀 패시브 기술을 적용한 AD4111과 AD4112 ADC는 정밀 매칭 전류 감지 저항 및 저항 분배기를 통합하고 있다. 신제품은 차원 높은 채널대채널 매칭 특성 덕분에 교정 요구사항들이 간단하며, 최대 8개의 싱글엔드 전압 입력과 4개의 전류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재구성이 가능한 플랫폼 솔루션으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이와 함께 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s) 및 DCS (Distributed Control Systems) 모듈의 크기와 복잡도, 비용을 줄일 수 있다.

AD4111및 AD4112 ADC는 성능 사양을 충족하면서 ±10V의 입력 전압을 수용할 수 있고, 일반적인 ±10V 입력에 오버레인지 마진을 더해 ±20V의 기능적 범위를 갖는다. 이들은 또한 성능 사양을 충족하면서 -0.5 ~ 24mA의 입력 전류를 수용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전압 핀에 ±50V, 전류 핀에 ±50mA의 절대 최대 정격(Absolute Maximum Rating)을 제공한다. AD4111은 +5V 또는 +3.3V 단일 공급전원으로 동작하면서 ±10V 전압 입력 상에서 외부 센서나 신호 소스가 시스템 입력으로부터 분리되는 것을 감지하기 위해 개방 배선 감지 기능을 고유한 방식으로 활성화한다.

Analog Input Temperature

Analog Input Temperature

ADuM5411 4채널 디지털 절연기과 함께 사용될 경우, AD4111은 IEC 61000-2, IEC 61000-3, IEC 61000-4, IEC 61000-5, IEC 61000-6 및 CISPR 11의 EMC/EMI 표준을 지원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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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자동차

마우저, 라이다용 TI LMG1020 로우 사이드 GaN 드라이버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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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저 로고 logo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라이다 애플리케이션용 TI(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GaN(질화갈륨) 드라이버 LMG1020를 공급한다. 단일, 로우 사이드 드라이버인 LMG1020를 사용하면 라이다, ToF 레이저 드라이버, 안면 인식, 증강현실, 클래스 E 무선 충전기 등 속도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효율, 고성능 설계가 가능하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TI의 LMG1020 로우 사이드 GaN 드라이버는 GaN FET 및 로직 레벨 MOSFET을 구동하며, 전파 지연 시간은 2.5 나노초, 최소 펄스 폭은 1 나노초에 불과하다. 게이트와 OUTH, 게이트와 OUTL 사이에 각각 외부 저항기를 연결하면 드라이브 강도를 개별적으로 풀업과 풀다운 에지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견고한 LMG1020 드라이버는 과열 보호 및 부족 전압 차단 기능을 갖춰 과부하와 오작동 조건으 로부터 보호한다. 공통 모드 과도응답 내성이 300V/ns 이상이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 잡음 내성을 갖췄다.

LMG1020은 0.8 × 1.2mm WCSP 패키지로 생산되므로 게이트 루프 유도용량을 최소화하며 고주파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밀도를 최대화한다. 소형 소자이므로 설계자는 부품 갯수를 줄일 수 있고 전력 공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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