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자사 첫 자동차등급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가 32비트 PIC32MZ EF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에 확장된 온도 사양을 지원하는 제품과 고속(250MHz) 산업용 온도 지원 제품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첫 번째 자동차 등급(automotive-grade) PIC 32 MCU이다.

PIC32MZ EF 제품군은 최대 250MHz의 우수한 코어 성능, 부동소수점 유닛(FPU), 다양한 주변장치와 함께 CAN(Controller Area Network) 등의 뛰어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이 확장 온도 지원 제품은 고온에서도 신뢰성 높은 성능과 강건성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주요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CC-Link 개발자 세미나

또한 마이크로칩은 산업용 온도 범위(-40°C~85°C)를 지원하는 제품을 추가하여 더 빠른 속도(250MHz/795 CoreMark)를 제공한다. 이 고속 제품은 보다 빠른 오디오 프로세싱 및 스트리밍을 위해 더욱 높은 코어 성능이 필요한 고해상도 오디오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 MCU32 사업부 부사장인 로드 드레이크(Rod Drake)는 “PIC32MZ EF 시리즈가 출시된 이후, 이 제품을 채택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PIC32 시리즈의 첫 번째 확장 온도 사양을 지원하는 제품 출시와 함께 AEC-Q100 1등급 규격을 충족시킨 것은 마이크로칩의 제품 로드맵 상 중대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더욱 빠른 속도로 동작함으로써 프로세싱 중심(process-intensive)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이 제품군 전체에 놀라운 발전이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칩, 동작 온도 사양이 확장된 32비트 PIC32MZ EF 마이크로컨트롤러

PIC32MZ EF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MPLAB® Harmony 통합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MPLAB X 통합 개발 환경(IDE), PIC32용 MPLAB XC32 컴파일러, MPLAB ICD 3 인-서킷 디버거, MPLAB Real ICE™ 인-서킷 에뮬레이션 시스템을 지원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아이씨엔매거진]

아이씨엔 매거진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및 디지털화(Digitalization),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IT 네트워크 기반의 산업 기술 매거진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와 가상물리시스템(CPS)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구함으로써 제조 산업 및 플랜트를 제조활동 전반에 걸친 스마트제조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아이씨엔 매거진은 이러한 디지털화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디지털전환을 위한 관련 리서치 및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https://icnweb.kr